아이와 함께 떠나는 ‘가족여행’
상태바
아이와 함께 떠나는 ‘가족여행’
  • 송만석 기자
  • 승인 2014.04.29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 그리고 추억… 부안으로 오세요!

싱그러움이 가득한 5월의 햇살아래 연휴에 아이들과 함께 여유롭게 떠날 수 있는 최적의 힐링 여행지는 부안이다. 산, 들, 바다가 어우러져 자연을 맘껏 보고! 느끼고! 안길 수 있는 곳인 여유로운 변산반도 부안! 서해바다와 더불어 꿈과 사랑과 추억을 만들기에 적격으로 준비되고 갖춰진 자연의 보고인 부안에서 또 다른 세계의 환경과 체험으로 우리 아이들은 감동으로 물들일 것이다.


아이와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대표 체험관광 존

▲부안청자박물관 580-3961·3958 ▲부안누에타운 580-4082·4334 ▲청림청소년수련원  580-3896~9

 

▣ 부안 청자박물관
 
- 천년의 부활을 꿈꾸는 세계 최고의 상감청자 생산지

부안 유천리 도요지는 최고의 상감청자 생산지로 평가받으며, 여기엔 아름다운 곡선과 청자의 푸른빛을 띠는 부안청자박물관이 있다.
 
고려청자 가마와 유천·우동·진서리에서 출토된 청자 및 조각들이 진열돼 있고 보물 고려 상감청자를 만나볼 수 있고

청자역사 실, 청자명품 실, 수장고, 청자제작실 및 체험 실, 특수영상실, 기획전시실 등 국내 최고 시설을 갖추고 있어, 도자기 문화와 역사를 살피고 문화체험 가능하고 직접 만든 작품을 집에서 택배로 받아볼 수 있는 시스템을 운영하며

도자기 제작 이론·강의, 흙 반죽에서 성형까지, 전 과정의 학습효과도 뛰어나고 교육과학기술부의 체험중심 진로 체험프로그램으로 선정돼 가동하며,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동기부여의 기회를 제공을 하고 있다.

▲도예 체험은 1일 4시간 이내로, 단체는 20명 이상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자세한 문의는 580-3961·3958로 하면 된다. 

 

▣ 부안 누에타운!

- 아이들에게는 꿈... 어른들은 추억 떠올리는 사계절 체험

부안 변산면 마포리 유유마을, 150년 전통의 누에마을로 부안 뽕 산업의 메카로 널리 알려져 있다.

‘부안누에타운’은 체험학습장으로 손꼽히며, 사계절 누에사육이 가능한 항온·항습 실을 갖추고 있어 알과 애벌레, 누에고치, 번데기, 나방 등 누에가 나방이 되어가는 생생한 모습을 언제라도 직접 관찰할 수 있으며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우는 최고의 체험거리로 각광을 받으며 인기가 있다.

‘세계의 희귀곤충과 누에나방’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거대한 뽕나무 숲과 정글 탐사 형 과학놀이 시설, 탐험관에서는 다양한 놀이와 체험도 기억에 남으며, 오디 뽕을 이용한 천연비누 만들기, 누에고치를 활용한 공작물 만들기, 장수풍뎅이·사슴벌레·비단벌레 표본 만들기 등 체험거리도 다양하다.

▲부안 누에타운은 오디와 뽕, 누에를 테마로 운영 중인 일일 체험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580-4082 · 4334로 문의하면 된다.

 

▣ 청림 청소년수련원!

- 빛나는 별 보며 미래의 꿈

부안 상서면 청림리에 지붕이 열리는 돔에서 별을 관찰할 수 있는 전문대가 갖춰진 청림청소년수련시설이 있다.

2011년 4월에 개관해 청소년의 심신단련 뿐만 아니라 국내 최대 규모의 1000mm 나스미스식 반사망원경이 장착된 8m 규모의 완전개방형 돔, 국내 최고의 투과율과 밝은 성상을 관측할 수 있는 150mm 대구경 쌍안경, 보조망원경 9종, 3D 영상화면을 통한 천문현상 및 우주여행을 체험할 수 있는 시스템 등이 갖춰져 있으며

2~3, 8~10, 15~20인실 숙박시설과 공동취사시설, 인조잔디풋살장, 족구장 등 운동시설과 무대시설, 편의시설을 갖춰 학생, 일반인, 천문인의 숙박, 운동, 교육, 체험활동이 가능한 완벽한 시설이 구비됐다.

▲ 청림청소년수련시설 이용은 전화 580-3896~9로 문의하면 되고 홈페이지(star.buan.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