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의 영양관리, 어떻게 할까?”
상태바
“내 아이의 영양관리, 어떻게 할까?”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4.04.29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는 지난 28일까지 센터에 등록한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어린이 영양교육을 마쳤다.

이번 교육에서는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들에게 연령에 따른 영양섭취 기준을 알리고, 이유기와 유아기에 적절한 식사량과 배분 방법, 섭취 횟수, 아침식사의 중요성, 간식의 종류와 배분, 식품 포장지의 영양표시 읽는 법에 대한 정보를 제시했다.

송미란 센터장(전주기전대학 식품영양과)은 “어릴 때 형성된 사람의 식습관은 평생 유지되기 때문에 아이가 식품을 먹기 시작하는 이유기부터 많은 종류의 음식을 고루 소개하는 것은 엄마의 주요한 책임”이라고 강조하였다. 즉, 엄마가 어릴 때 자주 라면을 끓여주고 햄버거를 사주며 키운 아이는 성장 후에도 인스턴트 식품을 선호하게 된다는 것이다. 이런 인스턴트 음식은 어릴 때 안 먹여도 성장할수록 자극적인 향미증진제(조미료) 등의 함유로 입맛에 길들여지게 되므로 굳이 어릴 때부터 먹일 필요는 없다고말했다.
 

또한 학부모들이 아이에게 가정에서 쉽게 만들어 먹일 수 있는 메뉴와 레시피를 소개하고 직접 시식해 보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학부모 영양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좋은 식습관을 확립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으며 어린이 영양관련 자세한 사항은 김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544-7240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