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태 전주교육장, “신뢰와 희망 주는 전주교육 펼치겠다”
상태바
유기태 전주교육장, “신뢰와 희망 주는 전주교육 펼치겠다”
  • 엄범희 기자
  • 승인 2010.02.23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교육청(교육장 유기태)은 23일 전북교육문화회관에서‘2010 학부모초청 전주교육설명회’를 갖고 올 한해 추진할 주요시책과 특색사업을 발표했다.

전주시내 학부모와 교원, 학교운영위원을 대상으로 열린 이날 교육설명회에는 최규호 교육감, 박규선 교육위원회의장 등 1,4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설명회는 2010년도 전주교육청 주요업무 설명으로 학부모의 이해를 증진하고 교육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여 교육공동체 문화를 형성하고 신뢰와 희망을 주는 교육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유기태 전주교육장의 인사말과 최규호 전라북도교육감의 격려사, 박규선 전라북도교육위원회 의장의 축사에 이어 전주교육 일반현황, 전주교육 실천방향, 2009년 주요교육 추진실적, 2010년 주요시책과 특색사업에 대한 설명과 초청강사 박경철 강사의 특강 순으로 이어졌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질 높은 교육과정 운영을 통한 학력신장 추진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조성 ▲글로벌 시대에 부응하는 인재교육 전개 ▲교육수요자가 체감하는 사교육비 경감 ▲나눔과 배려의 교육 복지 실현 ▲시대 흐름에 부응하는 녹색성장교육 ▲학습력 향상을 위한 교육여건 개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환경 조성의 주요업무와 ▲좋은 수업나눔 멘토링제 운영▲온고을 전통문화ㆍ예술 계승의 특색사업을 적극 추진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경제 전문가이며 방송진행자인 시골의사 박경철 원장의 변화하는 사회에 자녀교육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하고 자녀교육의 바른 지침을 안내해주는 ‘내 아이의 숨은 재능을 발견하라’라는 주제의 특강은 참석자들에게 많은 감동을 안겨줬다./엄범희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