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풍천장어와 함께 하는 고창복분자와 수박축제 개최
상태바
2014 풍천장어와 함께 하는 고창복분자와 수박축제 개최
  • 김종성
  • 승인 2014.06.16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콤한 웰빙 나들이, 고창복분자와 수박이야기”

전국 최고의 품질로 인정받고 있는 고창복분자와 수박을 소재로 한 “2014 풍천장어와 함께 하는 고창복분자와 수박축제”가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전북 고창군 선운산도립공원에서 개최된다.

“달콤한 웰빙 나들이, 고창복분자와 수박이야기”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복분자 물이 가득 찬 미니수영장에서 고창의 특산물인 풍천장어 잡기, 복분자요강 볼링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와 더불어 정겹고 인정 많은 고창의 먹거리 축제답게 다양한 무료 시음 시식행사도 진행된다.

행사장에서는 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고창수박으로 만든 시원한 수박화채, 복분자쥬스, 한과, 젤리 등 복분자로 만든 다양한 제품을 재미있는 게임을 통해 무료로 시식할 수 있으며, 복분자 생과 및 왕수박 시식 행사, 복분자주 시음 등 다채로운 무료 시음 시식행사가 마련되어 축제의 풍성함을 더할 계획이다.

부모와 함께 행사장을 찾아오는 어린이들을 위해서는 전문가의 도움으로 진행되는 ‘복분자 아이스크림ㆍ초콜릿 만들기’, ‘손수건물들이기’를 비롯해 ‘수박부채 만들기’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밖에 남녀노소 누구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복분자 요강 볼링을 비롯해 수박 양궁, 복분자 사격 등 스포츠를 활용한 재미있는 게임이 준비되어 있으며, 시원한 복분자 주스와 수박화채를 먹으면서 콘서트와 가요제 등 다채로운 공연도 감상하는 여유로운 시간도 즐길 수 있다.

특히, 고창특산물 판매장에서는 복분자 생과를 비롯해 복분자주, 복분자즙, 한과 등 다양한 복분자 관련제품을 시중가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며, 고창 명품수박을 구매하는 방문객에게는 주차장까지 수박을 배달해주는 서비스도 실시하여 한층 여유롭게 축제를 즐길 수 있다.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 고창의 웰빙 농특산물로 건강 챙기세요”

고창은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으로 지정될 만큼 청정한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사람 몸에 좋은 미네랄이 풍부한 황토와 서해의 염분을 함유한 해풍의 영향으로 병해충이 적고 빛깔과 맛이 좋은 전국 최고의 농산물을 생산하고 있으며, 그 명성은 수박ㆍ복분자ㆍ고추ㆍ고구마 등으로 입증되고 있다.

수박은 ‘황토배기G 수박’으로 8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선정되어 전국 최고의 명품으로 인정받았고, 올해도 서울 롯데백화점 노원점에서 고창 명품수박 경매행사를 통해 수박 1통이 32만원에 낙찰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또한, 2007년 지리적 표시 제35호로 등록된 고창복분자는 KBS 프로그램 ‘생로병사’에 소개되면서 더욱 유명해졌고, 독특한 맛과 향기가 있으며, 항암ㆍ항산화 효과가 뛰어나 소비자들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고, 국민의 건강기능성식품으로 개발하기 위한 GMP/HACCP 시설을 갖춘 대규모 복분자 공동가공센터와 복분자 클러스터를 조성하고 있다.

최근 참살이 식품으로 소비자들에게 각광을 받으면서 새로운 소득 작목으로 떠오르는 고창 고구마는 껍질에 윤기가 있고 표면이 매끄러우며 당도가 높은 고품질 농산물로 크기별로 선별 포장하여 대형마트나 홈쇼핑에서 판매하고 있다.

고추는 해풍고추 축제를 통해 그 맛과 품질의 우수성이 전국에 알려져 많은 소비자들이 현지를 방문하여 구입하고 있으며, 올해도 소비자 기호에 맞는 품질 좋은 고추를 공급하기 위해 약 1000ha에 재배하고 있다. 아울러 2011년 완공한 고추종합처리장의 세척ㆍ건조ㆍ분쇄시설을 통해 안전하고 깨끗한 세절고추 및 고춧가루를 생산 판매하고 있다.

또한, 복분자와 음식궁합이 잘 맞는 풍천장어가 유명하고, 람사르습지로 등록된 청정한 고창갯벌은 싱싱하면서 씨알 굵은 바지락을 키워내며, 바지락 및 땅콩, 배, 옥수수도 당도 높고 신선한 고품질 농산물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올 여름 고창을 찾아오면 청정한 자연환경과 풍부한 문화유산 및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로 관광객에게 잊지 못할 추억과 그리움을 안겨줄 것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