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과학교육원 2014 환경교육 연수 마련
상태바
전북과학교육원 2014 환경교육 연수 마련
  • 윤복진 기자
  • 승인 2014.06.19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탄소 녹색성장 환경체험활동을 통한 환경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환경교육 우수사례 발표를 통한 학교환경교육의 내실화를 위한 환경교육 연수가 마련된다.
 

전북과학교육원은 전북자연환경연수원에서 1기는 오는 7월 30일부터 8월 1일까지 교원 70명을 대상으로, 2기는 8월 11일부터 8월 13일까지 지방방호원, 사무원, 운전원, 급식요원 70명을 대상으로 2014 환경교육 연수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저탄소 녹색성장 교육의 중요성이 대두되어 교사 및 관리자, 지방 방호원, 사무원, 운전원, 급식요원들에게 환경체험활동을 통한 환경 친화적 가치관 형성과 생활태도를 길러주는 환경교육 내실화로 학교환경교육의 활성화 토대 구축을 위해 준비됐다.
 

이번 연수 프로그램은 1일차는 류승철 숲 해설가의 ‘저탄소 녹색성장교육의 방향’ 특강과 환경친화적 전통한지를 이용한 옛것 만들기 체험활동, 칠연계곡 숲 탐사 등의 체험활동과 2일차는 김창선 강사(자연환경연수원)의 ‘자연과 하나되는 명상’ 체험활동, 박종민 전북대 교수의 ‘숲을 통해 본 학교 환경교육’과 임진옥 전북대 평생교육원교수의 ‘녹색사회 밝은 웃음’을 주제로 강의와 신비로운 하늘 탐험 체험활동이 마련된다.
 

3일차에는 손 쉽게 배우는 건강체조 체험활동과 이석기 소리향기연구소장의 ‘민족혼을 일깨우는 국악이야기’ 특강이 있을 예정이다.
 

이번 연수 신청은 유·초·중학교는 오는 24일까지 환경교육 연수 신청서를 작성 지역교육지원청으로, 지역교육지원청과 고등학교, 본청, 직속기관은 오는 26일까지 전북과학교육원으로 제출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