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제2기 주민참여 예산위원 공개 모집
상태바
전북교육청, 제2기 주민참여 예산위원 공개 모집
  • 윤복진 기자
  • 승인 2014.07.09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7일까지 지역별로 총 32명 모집

예산편성 과정에서 지역주민의 참여보장과 교육재정 운영의 투명성을 증대하기 위해 주민참여예산제도를 운영하고 있는 전라북도교육청이 제2기 전북교육청 주민참여예산위원을 공개모집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27일까지며 전북교육청 홈페이지-참여마당-주민참여예산제안마당-주민참여예산위원 공모 신청 게시판에 신청하거나 전북교육청 예산과로 우편 또는 방문신청하면 된다.

 

위원모집은 공고일 현재 전라북도에 주소를 두고 있는 주민이거나 전라북도에 본점 또는 지점을 둔 사업체의 대표자 및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다만 전북교육청 소속 공무원이거나 사립학교 교직원 및 공무원이 아닌 근로자는 예산사업의 직접적인 이해당사로 간주하여 참여가 제한된다.
 

위원회의 공개모집인원은 지역별로 구분하여 총 32명이며, 모집된 인원은 9월 21일부터 2016년 2월29일까지 약 1년6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이번에 선발되는 주민참여예산위원은 본청 각 부서의 예산편성 방향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주민참여 제안공모사업 선정심사위원으로 참여하게 된다.
 

아울러 수렴·집약된 의견의 협의와 조정 및 예산편성 의견을 제출하고 예산편성과 관련해 교육감이 회의에 부치는 사항 등을 심사하게 된다.
 

위원후보자 선정결과는 8월초 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지역별 위원후보자로 선정된 자는 오는 8월 21부터 도교육청에서 운영 하는 ‘예산학교’교육과정을 반드시 수강해야 한다.
 

‘예산학교’ 과정을 수료하지 않을 경우 예산위원 위촉에서 배제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도교육청 예산과(239-3566)로.
/윤복진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