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교룡초, 맑고 고운 목소리로 하나 되는 아름다운 동요 발표회
상태바
남원교룡초, 맑고 고운 목소리로 하나 되는 아름다운 동요 발표회
  • 김동주
  • 승인 2014.07.23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교룡초등학교(교장 김용경)는 23일,  맑고 고운 목소리로 하나 되는 우리 라는 주제로 아름다운 동요 발표회를 가졌다.

이번 동요발표회는 학교폭력예방과 인성교육, 심미력 향상을 위한 문화예술교육의 활성화로 시작되었다.

동요발표회는 13개 학급과 병설유치원까지 포함 14개 팀이 참가해 평소 수업시간과 창의적 체험활동시간에 학급에서 친구들과 즐겨 부르고 익힌 동요를 노래해 아이들과 가까워지는 시간이 되었다.

김용경 교장은  “요즘 아이들은 동심이 담긴 동요보다는 대중가요를 즐겨 부르고 가수들의 행동을 무분별하게 따라하는 경향이 있어 안타까웠는데 이런 아이들에게 동심이 되살아나게 하고 따뜻한 마음씨와 고운 심성을 가진 아이들로 자라나길 바라는 마음과  혼자서 부르는 것이 아닌 학급 친구들과 한마음으로 화합하여 아름다운 화음을 느끼면서 음악적 감각과 사회성을 기르고 학교폭력 없는 평화롭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시작했다”고 했다.

한편  교룡초등학교는 월별 인성 교육 주제를 정해, 주제에 맞는 동요를 2곡씩 선정, 학급에서 즐겨 불러 학급 공동체 의식이 향상되고 있으며,  학급 구성원과 즐겁게 생활하는 모습을 볼 수 있고, 동요 부르기로 하루를 즐겁게 시작해 학교생활에 활력을 주고 정서적인 안정감을 주게 되어 친구관계도 좋아져 학교폭력 없는 학교로 정착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