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립중앙도서관, 이명현 천문학박사 초청 과학강연 진행
상태바
완주군립중앙도서관, 이명현 천문학박사 초청 과학강연 진행
  • 성영열 기자
  • 승인 2014.07.27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립중앙도서관은 방학을 맞은 지역학생들과 학부모들을 위해 과학도서의 저자이자 천문학자인 이명현 박사를 초청, 과학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달 29일 오후 7시, 완주군립중앙도서관에서 진행되는 이번 강연은 ‘코스모스, 세상을 만나는 태도’ 라는 주제로 칼 세이건의 저서 「코스모스」를 기반으로 우주의 광활함과 경이로움 그 속에 살고 있는 ‘생각하는 별먼지’인 인간존재의 고귀함과 세상을 살아가는 태도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줄 예정이다.

  강연을 맡은 이명현 천문학 박사는 연세대학교 천문대 책임연구원을 역임하고, 현재 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 과학문화위원으로 KT 상상마당, 서대문자연사박물관 등에서의 강연활동과 프레시안, 경향신문 「이명현의 스타홀릭」 연재와 최근 「이명현의 별 헤는 밤」도서도 출간하여 과학저술가로서도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이명현 박사는 2010년도에 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와 한국도서관협회가 공동 주최하여 전국 12개 공공도서관에서 진행한 「도서관 속의 과학강연」 행사시 완주군립삼례도서관을 방문하여 ‘외계 생명체를 찾아라’ 라는 주제의 강연으로 지역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흥미와 재미를 선사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과학강연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참가문의는 도서관홈페이지 (http://lib.wanju.go.kr)와 중앙도서관으로(☏290-2653)으로 하면 된다. /완주=성영열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