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의회 최초의 여성 의장 탄생
상태바
순창군의회 최초의 여성 의장 탄생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4.08.18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생활 밀접한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에 총력

『열린 의회, 알찬 의정』이라는 의정목표로 지난 7월 1일 15만 내외 군민의 기대와 부응 속에 제 7대 순창군 의회가 공식 출범하였다. 순창군 의회 최초 여성 의장으로 선출되어 제7대 순창군 의회 전반기를 이끌어갈 이 기자의장에게 당선 소감과 함께 앞으로 순창군의회 운영 방향에  대하여 들어 본다.

 

이기자 의장은 순창읍 출신으로 순창여자고등학교, 전남과학대학을 졸업, 순창군 여성단체협의회장, 순창군 적십자 봉사 회장을 역임하면서 평소 지역사회에 많은 봉사활동을 전개하여 왔다.
 
특히 제6대 순창군의회에서는 민주당 비례대표 의원으로 당선 되어 공정사회, 공평사회에 앞장섰다는 평이다.
 

또한 더불어 사는 사회에 조금이라도 더 기여 하고자는 뜻으로 노인과 아동, 소외된 계층에 대한 복지, 그리고 양성 평등을 위한 사회적·제도적 보완과 대책마련을 위한 의정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여 왔다. 이 의장은 제6회 전국 지방동시 선거에서 당선되었으며 지난 7월4일 순창군의회 제200회 임시회에서 순창군의회 의장으로 선출되었다.

이기자 의장 인터뷰
 

순창군의회 사상 첫 여성으로 의장으로 당선되신 소감은?

15만 내· 외 군민의 뜻을 대변하는 의장이라는 중책을 맡겨주신 동료의원님과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먼저 기쁨보다도 여러 가지로 부족한 저에게 주어진 의장이라는 중책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순창군의회의 첫 여성 의장이라 중책에 주변에서 많은 우려와 걱정 그리고 격려를 해주시고 계십니다

앞으로 그동안 의정 활동경험을 바탕으로 동료의원 여러분의 뜻을 받들어 순창군 의회가 군민과 함께 하는 의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제가 가진 모든 역량을 발휘해 나가도록 약속드립니다.

또한 주어진 임기 동안 초심을 잊지 않고 여성의 섬세함을 군민의 마음까지 따뜻한 순창군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내실 있고, 알차게 운영하여 군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제7대 순창군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먼저 솔선수범하는 의장이 되겠습니다.

 

앞으로 제7대 순창군 의회 운영방향에 대하여

첫 번째로 견제와 감시 기능을 강화하여 기본과 원칙을 지키는 의회가 되보록 노력. 
  
군민의 대의기관인 의회의 역할이 순창발전을 위해서는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제7대 순창군 의회가 시대적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여 자주적이고 독립적인 의회의 본연의 제 기능과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여 군정에 대한 협조뿐만 아니라 견제와 감시 기능을 강화하여 생산적이고,  내실 있는 의회 운영으로 잘 사는 순창을 만드는데 앞장설 것입니다.

 두 번째로 동료의원님과 함께 비전과 대안을 제시하는 생산적인 의회를 만들어

혼자가면 빨리 갈 수 있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갈 수 있다는 말이 있듯이 동료의원들과 함께 충분히 협의하여 의회를 운영하여 제7대 순창군 의회를 군민에게는 꿈과 희망을 주는 의회, 그리고 비전과 대안을 제시하는 생산적인 의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세 번째로 군민의 대의기관으로써 소통하는 의회가 되도록

군민들의 생활현장을 직접 찾아 군민들과 소통하는 의회운영으로 군민이 공감하고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의정 활동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의회의 고유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여 군민의 생활과 가장한 밀접한 사항에 대하여는 의원발의 조례 제정 확대는 물론 각종 예산안 등 각종 안건심의시 군민의 입장에서 군민을 위한 의정 활동이 이루어 지도록 하겠습니다.

 

이 의장 인사말
 

존경하는 순창군민 여러분 !
제7데 순창군의회 출범과 함께 순창군 의회에서는 시대의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여 군민이 행복한 순창을 만들에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 군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순창군의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진정한 민주주의의 꽃인 지방자치의 지속 가능한 발전은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라고 생각합니다. 군민 여러분께서도 순창군 의회가 군민과 함께하는 의회로 본연의 역할과 기능을 올바르게 발휘 할 수 있도록 많은 협조와 성원, 그리고 애정 어린 충고를 당부 드립니다. 다시한번, 군 의회 발전을 위하여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