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보건소, 독감(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추진
상태바
부안보건소, 독감(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추진
  • 송만석 기자
  • 승인 2014.09.21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 보건소(소장 이정섭)가 독감(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보건소와 각 면 관할보건지소, 11개 보건진료소에서 독감 예방접종을 무료 및 유료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유료접종 대상은 만6개월 이상 일반주민으로 접종비는 만6~35개월 7000원, 만36개월 이상 7500원이다.

무료접종 대상자는 만60세 이상 전 주민과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장애등록자, 국가유공자, 결혼이민자 및 가족(배우자.자녀), 세 자녀 이상 가정 자녀 등이며,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을 지참해야 무료접종을 받을 수 있다.

접종권장 대상자는 만성폐질환자, 만성심장질환자, 만성질환으로 사회복지시설 등 집단시설에서 치료.요양 중인 사람, 만성간질환자, 만성신질환자, 신경-근육질환, 혈액-종양질환, 당뇨환자, 면역저하자(면역억제제복용자), 아스피린 복용 중인 6~18개월 소아, 65세 이상 노인·의료인·만성질환자·임신부·생후 6개월~59개월 소아 등이다.

6개월 미만의 영아나 달걀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 열이 많은 사람은 접종하지 않는 게 좋다.

예방접종 방법은 지난 2010년 7월 이후 독감 예방접종 경력이 2회 이상 없는 만6개월~만8세까지의 아이는 1달 간격으로 2회 접종하고, 어른의 경우에는 매년 1회 접종을 해야 한다.

예방접종은 매년 1~3월에 독감 발생 빈도가 가장 높으므로 항체가 생기는 기간(주사 맞은 후 2주 이내)과 예방 효과(약 6개월 지속) 등을 감안해 12월 이전에 접종하는 것이 좋다.

군 보건소는 주민들의 혼잡을 미연에 방지하고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해 마을별 접종 일정을 수립, 10월6일부터 26일까지 부안읍 동중리를 시작으로 무·유료 접종을 실시할 계획이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올해 독감백신이 충분히 공급되는 만큼 수요자들이 단시일에 몰려 오래 대기하는 불편이 없도록 각 마을별 일정을 필히 참고해 방문해 달라”며 “어린이들은 접종 후 열이 오를 수 있으므로 가급적 오전 중에 접종하는 것이 좋다”고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