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그대, 우리 함께 별나라 여행을 떠나요!”
상태바
“별그대, 우리 함께 별나라 여행을 떠나요!”
  • 성영열 기자
  • 승인 2014.10.01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정읍천문연구회’ 제14회 별나라 여행 개최

 

지난 8월 태풍 나크리의 영향으로 연기되었던 제14회 별나라여행축제가 오는   4일 오후 6시 정읍어린이교통공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정읍천문연구회 회원들이 그동안 익힌 실력으로 직접 별자리 안내 및 망원경을 조작하여 시민들에게 천체를 관측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우리나라 아마추어 천문우주과학의 선두주자인 천문우주기획 대표 겸 충남대학교 교수인 이태형박사가 초청강사로 나서 ‘달과 별, 우주를 꿈꾸며’를 주제로 천문학에 대한 강의도 진행한다.

 
 김생기시장은 “정읍기상대 신축과 천문기상관측 시설을 융·복합하여 조성하는 ‘정읍천문기상과학체험센터’가 내년 상반기 개원되면 학생들과 시민들이 연중 천체관측 및 체험을 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천문과학의 대중화에 기여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이번에 개최되는 별나라 여행축제는 정읍시민의 천문우주과학에 대한 관심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읍천문연구회(회장 강철형)’는 지난 2000년 2월 창립 이래 올해로 15년차를 맞이하는 (사)한국아마추어천문학회 전북지부 정읍지회이다.

 

정읍시민의 천문우주과학에 대한 접근성과 관심을 유도하고 회원들의 천문지식 함양과 역량 강화를 위해 천체 관측과 촬영 및 교육을 실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