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 인력 양성 위한 ‘제4회 전북대 과학축전’ 개최
상태바
과학기술 인력 양성 위한 ‘제4회 전북대 과학축전’ 개최
  • 엄범희 기자
  • 승인 2010.03.16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 발전을 위한 과학기술 인력 양성을 위한 제4회 전북대학교 과학축전이 오는 20일 오후 1시부터 전북대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전북대 자연과학대학이 주최하는 이번 과학축전은 초ㆍ중ㆍ고ㆍ대학생 및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과학축전은 초등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유발해 우리나라 발전에 필수적인 과학기술 인력을 확보하고, 이공계 기피 현상을 해소하기 위한 것.

또한 대학생들이 초등학생의 조기 과학실험 교육의 중요성을 깨닫고 생활과학교실이 펼치는 과학문화 확산에 동참하도록 유도하는 한편, 전북대 과학기술 관련 단체 및 기관의 기능과 활동을 일반인에게 널리 알리는 자리이기도 하다.

특히 올해부터 전북대는 지역 거점대학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학교를 개방해 과학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일반인들에게 널리 알리고자 ‘전북대 홍보관’을 신설,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대학생들이 개인 또는 그룹으로 과학 실험 프로그램을 설계ㆍ제작하는 ‘대학생 과학경연대회’가 펼쳐지고, 전주시 생활과학교실에서 운영되는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장인 ‘생활과학교실 홍보관’도 개최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각 행사별로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먼저 전북대 홍보관의 참가신청은 18일 오후 5시까지이며, 과학기술 관련 학과 및 동아리, 연구소, 사업단 등을 대상으로 한다.

또한 대학생 과학경연대회 참가 신청은 17일 오후 7시까지 20개팀을 선착순으로 받으며, 프로그램 내용은 과학적 현상을 초등학생이 이해하기 쉬운 과학실험 프로그램으로 구성, 제작하면 되고, 참가팀 전원에게 재료비 지원금도 지급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북대 생활과학교실 운영위원회(063-270-3629 / 홈페이지 www.cbnuclass.com) 로 문의하면 된다./엄범희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