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기술개발제품, 성능인증으로 공공기관 판로개척!
상태바
중소기업 기술개발제품, 성능인증으로 공공기관 판로개척!
  • 서윤배 기자
  • 승인 2014.10.16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도엔텍, ㈜홍석, ㈜에코로드, 도가테크 성능인증 획득

전북중기청(청장 위성인)은 전북소재 ㈜대도엔텍, ㈜홍석, ㈜에코로드, ㈜도가테크 등 4업체에 대해 16일 성능인증서(EPC)를 수여했다.

성능인증을 받은 김제 소재 ㈜대도엔텍은 수문가동보를 제작하는 전문기업으로 오랜 연구와 많은 자금을 투자한 제품에 대해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이제품은 용수조절이나 소수력발전에 사용되는 가동보로 기존 기술의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고무본체를 격자형 구조로 제작했다. 또한 체결방식은 통합체결구조의 보호커버로 개발해 외부충격에 강하며 유지보수 비용이 절감된 우수한 제품이다.

CCTV 영상감시장치를 개발하는 연구개발 전문기업인 ㈜홍석(익산 소재)의 ‘맵 인터페이스를 적용한 감시 카메라 시스템’은 CCTV 설치 현장에서 항공사진, 지도 등 다양한 종류의 그래픽을 적용해 제어용 컴퓨터의 마우스만으로 카메라를 제어하는 맵 인터페이스를 적용한 감시카메라 제품이다. 향후 신규 시장진출이 예상된다.

또 익산의 ㈜에코로드는 경계석을 제작하는 신규업체로 아이디어를 사업화시키기 위해 기술과 많은 자금을 투자해 이번에 제품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 제품은 경계석에 자동차와 보행자의 안전을 위한 야광판을 부착해 시인성을 향상시켰으며, 소형동물의 안전한 이동을 위해 경계석에 생태통로를 만들어 로드킬 방지를 예방 할 수 있는 제품으로 공공기관에서 관심이 많을 것으로 전망된다.

그 외에도 ㈜도가테크(익산 소재)는 LED 전광판을 제작하는 기업으로 메인 컨트롤러를 통해 다수의 LED전광판에 각기 다른 영상을 표출할 수 있도록 하고, 표시될 영상 신호와 제어 신호를 광통신 케이블로 일체화 시킨 제품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