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아이디어와 상상으로 세상을 깨운다
상태바
청소년, 아이디어와 상상으로 세상을 깨운다
  • 서윤배 기자
  • 승인 2014.10.29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 청소년 비즈쿨 페스티벌 개최

 

전북지방중소기업청(청장 위성인)은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청소년 비즈쿨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비즈쿨이란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창업(체험)교육을 통해 청소년의 도전정신?창의력을 함양하고 기업가 정신을 확산하기 위한 것으로 전북지역은 한국게임과학고 등 9개교가 있다.

청소년 비즈쿨 페스티벌은 비즈쿨 참여 학생을 중심으로 2007년부터 개최돼 온 행사로 비즈쿨 운영 학교 학생 등 전국 청소년 약 1만명이 참가하는 청소년 축제다.
올해 행사는 ‘PLAY ON! 상상으로 세상을 깨워라!’의 슬로건으로 창업아이템 우수사례 발표, 학생 아이디어 제품 전시?홍보, 비즈쿨 활동 스피치 대회(영어 포함), 기업가정신 토크쇼 및 특강, 청소년 비즈쿨 컨퍼런스 등 참여와 소통의 장으로 열린다.
전북지역은 비즈쿨 7개교가 학교 부스 전시를 통해 천연화장품, 압화 생활용품(손거울, 함, 다과상, 스탠드 등), 철쭉 분재, 한지공예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한국게임과학고 Ctrl-Z 동아리 학생들은 자체 개발한 앱게임 ‘Fiction Hero'를 소개한다.
또한, 강호항공고 관현악단은 개막식 연주와 페스티벌에 참여해 그동안 갈고닦은 활동의 성과를 뽐낼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