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2014 새마을지도자 수련대회 열려
상태바
고창군 2014 새마을지도자 수련대회 열려
  • 김종성
  • 승인 2014.10.30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운동고창군지회(회장 김종균)는 30일 고창 실내체육관에서 “더불어 사는 공동체, 행복한 군민”을 주제로 ‘2014새마을지도자수련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제2의 새마을운동을 통해 아름답고 청정한 명품 고창 건설하자’라는 슬로건으로 열렸다.

행사는 박우정 고창군수를 비롯한 김춘진 국회의원, 이호근 도의원, 조민규 부의장 및 이봉희ㆍ박래환ㆍ조규철 군의원, 새사모 후원회장, 기관단체장, 새마을 지도자ㆍ부녀회 등 1,20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14개 읍면 새마을 새가족(다문화 가정) 30여 가정이 참여해 행사의 의의를 더했다.

박우정 군수는 유공자 14명에게 표창을 수여했으며, 새마을 30년 이상 장기근속자 1명(고창읍 정병종)에게 공로패를 전수했다.

이날 새마을가족은 근면, 자조, 협동정신에 나눔, 봉사, 배려를 더하여 제2새마을 운동의 비전과 방향을 다짐했다. 특히 새마을지도자들은 선진 군민정신 함양을 위한 제2 새마을운동 추진을 위해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문화공동체 운동, 소외된 이웃을 돌보는 이웃공동체 운동, 공동체 회복과 일자리 만들기에 기여하는 경제공동체 운동, 함께 잘사는 통합가정을 위한 지구촌공동체 운동에 앞장 설 것을 결의했다.

2부 단합대회 행사로 토막 사례발표와 친선 레크리에이션 등을 통해 활성화 다짐시간을 가졌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