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립중앙도서관.신태인도서관, 겨울독서교실 운영
상태바
정읍시립중앙도서관.신태인도서관, 겨울독서교실 운영
  • 박호진 기자
  • 승인 2014.12.12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립중앙도서관과 신태인시립도서관에서는 초등학교 4 ~ 6학년(신태인도서관 초등 3 ~ 6학년)을 대상으로 ‘2015 겨울독서교실’을 운영한다.

 

내년 1월 12일부터 16일까지 운영되는 독서교실 주제‘책 속에서 만난 우리 문화’이다.

 

도서관은 “아이들이 다양한 책을 통해 우리의 문화를 배우고, 이를 바탕으로 전통놀이 체험을 직접 경험토록 함으로써 우리 문화에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선정도서인 ‘옛날 사람들은 어떻게 살았을까’, ‘어깨동무 즐거운 우리 놀이’, ‘이순신과 함께한 임진왜란 7년 이야기’, ‘홍경래, 세상은 백성의 것이다’, ‘씨름’ 등을 읽고 고누, 칠교, 제기차기, 연날리기, 비석치기 등 다양한 전통놀이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이번 겨울독서교실을 통해 점점 낯설게 느껴지는 우리의 전통문화를 친숙하게 느낄 수 있고, 실내에서의 온라인 게임에서 벗어나 친구들과 함께하는 활동적인 실외활동으로 건전한 놀이문화를 되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접수는 오는 15일부터 각각의 도서관을 직접 방문, 접수(선착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통합홈페이지(http://www.jeongeuplib.or.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