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환경청 ‘2013년도 환경측정망 종합보고서’발간
상태바
새만금환경청 ‘2013년도 환경측정망 종합보고서’발간
  • 서윤배 기자
  • 승인 2014.12.18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년도 전북 대기, 수질, 토양, 지하수 등 환경변화를 한눈에 볼 수 있어

새만금지방환경청(청장 양일규)은 전북의 대기, 수질, 지하수, 소음, 토양 등 주요 환경여건 변화를 총 망라한 ‘2013년도 환경측정망 종합보고서’를 발간했다.
보고서는 2008년부터 2013년까지의 대기, 수질 등 환경오염도 등을 종합 수록해 그간의 환경변화 추이를 한눈에 볼 수 있게 했다.

이 보고서는 지역현황, 대기관리, 수질관리, 소음관리, 토양관리, 지하수관리와 부록 순으로 구성돼 있으며 특히, 수질 분석 자료는 그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36개 측정지점별로 조사항목(16개)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하고, 환경변화와 직접적인 영향이 있는 인구, 토지, 자동차, 기온, 강수량 등 기상현황까지 요약하여 참고자료로 수록했다.
그동안 새만금환경청은 국가환경측정망을 중심으로 수질, 지하수, 토양 등 전북환경변화를 체계적으로 조사?분석해 환경정책 수립의 기초자료로 제공해왔으며 앞으로도 정확한 환경질의 실태조사와 과학적인 분석을 통해 종합적인 환경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새만금유역은 상류에서 하류 및 호소에 이르기까지 유역전체에 대한 수질모니터링을 실시, 효율적인 오염원 관리로 새만금수질의 성공적인 관리를 위해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에 발간한 ‘2013년도 환경측정망 종합보고서’는 각급 행정기관, 대학 등 교육기관과 도서관 등에 배포 될 예정이며 일반인에게는 새만금지방환경청 홈페이지의 정보마당(부서별자료→측정분석과)을 통해 쉽고 편리하게 상시 제공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