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문화예술 발전의 총본산 ‘완주예총’ 창립
상태바
완주 문화예술 발전의 총본산 ‘완주예총’ 창립
  • 성영열 기자
  • 승인 2015.01.29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악 등 5개 지회, 180명 구성…초대 회장엔 국중하씨 취임

 

완주 예술문화의 총 본산이 될 사단법인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완주지회(완주예총)가 29일 창립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완주예총은 이날 완주군청 문화강좌실에서 박성일 완주군수를 비롯한 귀빈, 관내 문화예술계 인사,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식을 개최했다.

또한 초대 회장인 국중하 회장의 취임식도 거행됐다.

완주예총은 국악·문인·사진·음악·연극 등 5개 지회, 180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이날 창립을 계기로 올해 제54회 전라예술제를 완주에 유치하고, 완주예술제와 문화투어, 예술지 발간, 예술상, 와일드푸드축제 예술체험장 운영 등 지역문화예술발전에 기여할 사업들을 추진할 방침이다.

완주예총은 앞으로 지역문화예술 발전에 힘을 보태는 등 문화예술은 물론, 완주의 정체성 확립, 자존심 제고에 적잖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중하 초대회장은 “완주는 일찍이 권삼득 국창 등 걸출한 예술인들이 많이 배출된 고장으로 경제발전과 함께 예술문화의 융성이 시급하다”며 “모두가 힘을 모아 완주군을 예술문화가 강물처럼 넘치는 고장을 만들자”고 소감을 전했다.

박성일 군수는 축사를 통해  “군민들이 문화예술을 마음껏 향유하고 문화로 행복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협회원들의 적극적인 창조활동과 디딤돌 역할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