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을 일구는 장수교육네트워크’ 창립총회 개최
상태바
‘행복을 일구는 장수교육네트워크’ 창립총회 개최
  • 권남주 기자
  • 승인 2015.03.01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을 일구는 장수교육 네트워크’(약칭 장수교육네트워크)는 ‘장수의 교육을 행복하게! 장수를 행복하게!’ 라는 슬로건으로 지난달 26일 장수군 청소년문화의집 작은도서관에서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장수교육네트워크는 학생에겐 꿈과 미래를, 학부모에겐 희망을, 교사에겐 긍지와 자부심을, 군민들에겐 감동을 주는 희망의 교육을 염원하고 장수교육을 사랑하는 개인, 단체들이 2008년 8월 27일 교육연대기구 임의단체를 결성해 매년 어린이날 한마당 행사와 학생의날 장수골 청소년 문화제를 비롯해 청소년 역사기행을 개최해 왔다.

7여년동안 장수군 청소년 행사를 개최해 온 장수교육네트워크는 지난 1월 19일 비영리민간단체설립 준비회의를 시작으로 2월 5일 설립준비위원회(11개 참여기관, 14명)구성, 2월23일 발기인 총 115명(개인 110명, 단체 5곳)으로 창립총회 준비회의를 거쳐 2월26일 ‘행복을 일구는 장수교육 네트워크’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창립총회에서는 ▲대표 장성렬(번암초 교장) ▲운영위원장 양두희(장수초 교사) ▲감사 정영덕(산서지역아동센터), 주명식(장수YMCA) ▲사무국장 박진희(초록누리협동조합) ▲교육국장 이선미(장수지역아동센터) ▲운영위원 이유미, 임성자, 백선화, 송욱진, 장세라, 이진주, 박송자, 정종성, 문원산, 김혜경 등이 2년 임기의 임원으로 선출됐다.

장성열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그동안 흩어져 보이고 일회성에 그쳤던 정성스런 활동들을 이제는 모으고 지속시켜 다각적인 방법과 내용으로 장수지역 어린이, 청소년들은 물론 장수에 사는 남녀노소가 행복해지는 장수교육 네트워크를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장수교육네트워크 사업목표는 장수지역 유·아동, 청소년, 성인들의 행복한 교육활동을 적극 개발하고 지원하며 시행하여 지역사회의 교육이 행복하고, 교육을 통한 행복한 지역을 만들기 위해 ▲교육자치 정착과 활성화를 위한 사업 ▲교육환경 및 교육제도 발전을 위한 사업 ▲교육의 민주화와 자주성 확립을 위한 사업 ▲교육관련 단체 간의 연대 활동에 관한사업 ▲기타 지역의 교육과 관련한 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