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나눔 우수사례 소개로 밝은 병영 육성
상태바
감사나눔 우수사례 소개로 밝은 병영 육성
  • 전광훈 기자
  • 승인 2015.03.01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군 35사단, 감사나눔 페스티벌 개최

육군 35사단은 지난달 26일 병영 내 지속적인 선진 병영문화 활성화을 위해 제1회 감사나눔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장병들이 감사나눔 운동을 통해 자신을 성찰하고 상대방을 이해함은 물론 올바른 인성함양과 인간관계를 형성하여 구타 및 가혹행위 척결, 인권보장, 군기강 확립 등 선진 병영문화 활착에 앞장서기 위해 마련됐다.

최창규 사단장 주관으로 사단 사령부 장병, 군인가족 등 800여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는 감사나눔 우수사례 발표, 장병 장기자랑, 외부 공연팀 위문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감사나눔 사례 발표 시간에는 장병들이 병영 내 감사나눔 운동을 통해 이전에 느끼지 못했던 작은 일상에서의 훈훈하고 가슴 따뜻한 이야기들이 소개되어 장병들에게 많은 공감을 얻었으며, 사단법인 한국연예예술인 총연합회 전북지회의 지원으로 펼쳐진 밸리댄스, 품바, 트로트 공연 등 위문공연은 행사의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렸다.

행사에 참석한 사단 본부대 이필규(22세) 일병은 “이등병때는 잘 몰랐는데 감사나눔 운동을 실천하다 보니 군생활에 대한 자신감과 전우들과의 존중과 배려를 체득할 수 있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사단은 작년 8월 “감사나눔 운동” 시범식 토의를 통해 감사나눔 운동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를 형성하였으며, 장병들에게 주 1회 선행, 월 2권 독서, 1일 5가지 감사내용 작성 등 감사나눔 운동에 참여하도록 하여 병영 내 감사나눔 분위기를 확산시켜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