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 줄이기를 위한 경찰의 노력
상태바
교통사고 줄이기를 위한 경찰의 노력
  • 박용구
  • 승인 2015.03.24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완산경찰서 교통관리계 경위 박용구

  봄기운에 운전자들의 졸음운전 사고도 늘어가고 있어 경찰에서도 사망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각급 학교의 개학과 더불어 어린이들의 야외활동이 늘어나면서 어린이 교통사고도 증가하는 등 어린이나 노인들 같은 교통약자 교통사고의 수가 늘어가기에 긴장을 늦출 수 없게 되었다.

  특히, 우리나라가 빠르게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노인 교통사고는 꾸준히 증가추세를 보이며 교통사망사고 피해자의 70%가 60세 이상 고령자로 나타났다.

  이렇게 노인 교통 사망사고가 많은 이유는 고령화가 심화된 원인도 있지만 아무래도 행동이 더디고 순간 대처능력이 젊은 사람에 비해 상대적으로 떨어지기 때문이며, 이러한 원인 이외에도 신체적으로 불편하기 때문에 가까운 거리를 선호하게 되어 무단횡단의 횟수가 많고 교통법규에 대한 인지도가 미흡하는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유발된다.

  이에따라 경찰서에서는 교통약자인 노인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야광조끼, 반사지 모자등 교통사고 예방용품을 어르신께 배부하고 있으며 매일 노인정, 유치원, 초등학교 등 교통약자를 찾아가 교통사망사고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신호위반·음주운전 등 시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행위, 지도와 단속을 병행하여 교통사망사고 예방 총력으로 시민의 생명을 지키고 있다.

  자동차 2천만대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는 누구에게나 교통사고로부터 자유로울 순 없고 사망사고가 발생하면 가족들에게 엄청난 슬픔과 고통을 안겨 준다.

  나의 삶과 가족들에게 결코 고통을 주지 않기 위해서라도 멋진 운전자들의 아름다운 운전습관과 보행자들의 교통법규 준수의식으로 교통사고 없는 그날을 기대해 본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