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장학문화재단 ‘제3회 BOOK CONCERT’ 성료
상태바
전북은행 장학문화재단 ‘제3회 BOOK CONCERT’ 성료
  • 서윤배 기자
  • 승인 2015.03.29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음을 움직이는 글쓰기‘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이 주최하고 리더스포럼이 주관하는 ‘JB Card & 리더스포럼’ 제3회 북콘서트가 26일 전북은행본점 3층 중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번 북콘서트는 강원국 작가의 ‘마음을 움직이는 글쓰기'란 주제로 김대중 전 대통령 연설행정관, 노무현 전 대통령 연설 비서관 재직시 체득한 감동을 주는 효과적인 글쓰기 비법에 대하여 열띤 강연을 펼쳤다.

강원국 작가의 강의를 듣기 위해 방문한 도민들은 초등학생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했으며, 열정과 열의로 강의장을 꽉 채웠다. 강의가 끝난 후에도 도민들의 다양한 질문에 강의장의 열기가 뜨거웠다.
강원국 작가의 저서로는 ‘대통령의 글쓰기’, ‘회장님의 글쓰기’ 등이 있으며, ‘대통령의 글쓰기’는 베스트셀러로 ‘2014 올해의 책, 2015년을 여는 책’으로 선정된 바 있다.
JB Card & 리더스포럼 북콘서트는 ‘책으로 희망 찾기’라는 주제로 올 한 해 동안 10회에 거쳐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도민의 인문?사회적 지식 욕구 충족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동기부여를 비롯해 국내외 사회적 이슈, 지역의 관심 분야 등에 대해 저술한 유명 작가들을 초청해 진행하며 선착순으로 청중 100분에게는 강사의 사인이 담긴 저서를 증정한다.
내달에는 ‘선한 영향력’로 유명한 박상윤 강사의 ‘선한 영향력으로 인생을 리부팅하자’라는 주제로 강연이 있을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