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에듀로 찾아오는 완주교육을 만들겠습니다"
상태바
“로컬에듀로 찾아오는 완주교육을 만들겠습니다"
  • 전광훈 기자
  • 승인 2015.04.05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교육지원청(교육장 윤덕임)이 지난 2일 상관면 상관리조트& 스파에서 군의회 위원과 완주지역 도의회 의원, 군청 관계 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 교육사업 설명회’를 개최 했다.

이 자리에서는 2015년 완주교육지원청 주요업무 계획 설명이 진행됐으며, 또한 완주군이 교육지원청에 지원하는 교육협력 예산 유치 현황 및 올해 예산지원 현황과 교육협력 예산인 창의적 혁신 교육특구에 대한 계획 설명이 이어졌다.
 
특히, 재정자립도가 22.82%로 군지역 평균의 2배에 가까운 완주군이   도내 7개 시·군에서 시행하고 있는 관내 학교 상수도 요금 감면 조례가  개정되지 않고 있는 점을 들어, 교육재정 효율화를 위해 상수도와 하수도 요금 조례를 개정해 관내 유·초·중·고등학교에 부과되고 있는 요금 20%를 감면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이 경우 완주군 관내 학교에서는 매년 2500만원 이상의 교육재정 절감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교육청 관계자는 “상·하수도 조례가 개정돼 요금이 절감되면 학교에서 절감되는 금액은 적을지 몰라도 완주군 전체로 볼 때 교육과정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교육청에서 이뤄지고 있는 교육행정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면서 “앞으로도 교육사업  설명회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