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소방기술경연 및 한마당 행사 성황리 개최
상태바
임실군, 소방기술경연 및 한마당 행사 성황리 개최
  • 이기주 기자
  • 승인 2015.04.26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의용소방대연합회(회장 정용석)는 지난 24일 임실군민회관에서 ‘2015 소방기술경연 및 한마당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송기항 임실부군수를 비롯한 문홍식 군의장, 정완택 소방본부장, 한완수 도의원, 군의원, 관련 유관기관단체장, 의용소방대원 및 가족, 소방공무원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펼쳐진 이번 대회는

 

  그간 화재현장 및 재난현장에서 몸을 사리지 않는 소방가족들의 노고에 대한 격려와 위로를 위해 마련됐으며 유공자 표창 및 방화복, 안전헬멧 착용 릴레이, 수관연장하고 방수자세, 어울림한마당, 장기자랑 등 친목과 화합을 다지는 시간이 되었다.

 

  이날 행사에서 송기항 부군수는 축사를 통해 “그동안 보이지 않는 곳에서 군민의 안녕을 위해 각종 재난현장에서 희생적 정신으로 안전지킴이 역할을 수행해 나가는 의용소방대 가족 여러분에게 격려와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더욱 단합되고 발전하는 의용소방대로 거듭나고, 새로운 변화 살고 싶은 임실 만들기에 더욱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임실의용소방대는 현재 16개대 413명의 대원으로 구성돼 재난과 화재현장에서 지역안전의 파수꾼 역할을 하며, 주변의 독거노인, 기초수급생활자, 소외계층을 돕는 등 지역 사랑에 대한 실천을 몸소 보여주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