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기업과 함께, 능력중심채용으로 통하다!
상태바
전북 기업과 함께, 능력중심채용으로 통하다!
  • 서윤배 기자
  • 승인 2015.04.26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지역 Together 인력양성 워크숍 개최

전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이선홍, 이형규 공동위원장)는 23일 도내 중소기업, 유관기관 임직원 130여명을 대상으로 2015 전북지역 Together 인력양성 워크숍을 개최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전북지사와 함께 진행된 워크숍은 공단 이용호 지사장, 전주고용센터 윤명화 소장, 전북인적자원개발위원회 송영남 선임위원 등 도내 유관기관 및 공동훈련센터도 함께 참석했다.

특히 前국가직무능력표준원 구자길 원장이 참석해 능력중심사회구현을 위한 핵심기제인 NCS(국가직무능력표준)의 이해와 활용 등의 특강을 통해 도내 중소기업 인사담당자의 고민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한국건강증진연구소 김남진 박사를 초청, 성공하는 리더들의 1%다른 습관이라는 주제로 유쾌하고 설득력 있는 강의를 진행했다.
한편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올해 4개 공동훈련센터와 10개 파트너훈련센터를 통해 총 114개 과정 3,284명의 인력양성에 힘쓸 예정이다.
워크숍에 참석한 한 기업체 관계자는 “기업 인사담당자로서 국가직무능력표준을 반영한 채용공고문 작성법, 채용.배치.승진 체크리스트 등 현장에서 적용가능한 부분을 중점적으로 들었다”며 “앞으로 해당직무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NCS기반 채용공고를 통해 투명하고 체계적인 채용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