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과학고, 입학전형 설명회 개최
상태바
전북과학고, 입학전형 설명회 개최
  • 엄범희 기자
  • 승인 2010.04.15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과학고등학교(학교장 류홍영)는 17일 오후 2시 30분 전북교육연수원 강당에서 2011학년도 신입생 선발을 위한 입학전형 설명회를 갖는다.

전북지역 중학교 진학담당 교사와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입학전형 설명회에서는 학교 현황과 신입생 선발 절차 및 방법에 대한 안내를 하며, 새롭게 시행되는 입학전형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전북과학고의 2011학년도 신입생 모집 인원은 60명(학급당 20명, 3학급)이며 입학사정관에 의한 ‘자기주도학습 전형’으로 입학정원의 33%인 20명(사회적 배려 대상자 4명 포함)을, 과학캠프를 실시하는 '과학창의성 전형'으로 67%인 40명을 선발한다.

입학전형의 1단계는 중학교장이 엄선한 학생을 추천받는 단계이며, 중학교의 학급규모에 따라 학교별로 최대 10명을 추천을 받는다.

2단계 과정으로 자기주도학습 전형에서는 지원자의 중학교 방문면접과 과학고 내교면접이 실시되며 면접결과와 내신 성적으로, 과학창의성 전형에서는 2일 동안의 과학캠프를 실시해 캠프결과와 내신 성적으로 합격자를 선발한다.

올해부터 새롭게 시행되는 과학고 입학전형은 학생의 수학.과학 분야에 대한 흥미와 소질, 열정, 성장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발하기 때문에 공교육의 정상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엄범희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