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교육문화회관, ‘도서 단체대출 서비스’ 시행
상태바
군산교육문화회관, ‘도서 단체대출 서비스’ 시행
  • 전광훈 기자
  • 승인 2015.05.14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교육문화회관(관장 전정재)이 종전에 실시하던 개인대출과 병행해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기관·단체 구성원의 책읽기를 돕고자 기관과 단체에 책을 빌려주는 ‘도서 단체대출 서비스’를 이달부터 운영하고 있다.

군산교육문화회관 도서 단체대출 서비스는 학습, 연구, 기타 공공의 목적으로 기관대출 신청 시 도서관에서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군산시에 소재하는 학교,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시설, 관공서 등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군산교육문화회관은 그동안 지역사회의 독서분위기 조성을 위해 일반도서, 아동도서의 다양한 신간 및 희망도서를 신속하게 확보해 이용자의 요구에 적극 대응하며 독서문화 활성화에 기여해 왔다.

더불어 올해는 단체대출 서비스를 추가해 기관의 대출 신청으로 1회 50권, 30일간 이용할 수 있도록 직접 전달·회수하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도서관 역할강화에 노력하고 있다.

전정재 관장은 “도서 이용 편의를 위해 시행하는 도서 단체대출 서비스는 지역 기관과 단체의 유기적인 관계 조성에 기여하고 군산지역 독서환경 개선 및 독서활성화에 이바지함으로써 지역사회의 상호협력강화와 발전에 조그마한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비스 신청은 연중 진행되며, 원하는 기관 및 단체에서는 홈페이지(http://www.gec.go.kr) 공지사항의 첨부파일을 활용홰 팩스(063-450-3234) 또는 이메일(nsh421@jbedu.kr)로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산교육문화회관(063-450-3246, 3244~5)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