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과학교육원, 과학문화축제 행사 개최
상태바
전북과학교육원, 과학문화축제 행사 개최
  • 전광훈 기자
  • 승인 2015.05.14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과학교육원(원장 국강옥)이 16일 오전 9시30분부터 학생과 학부모님 약 3,000여명을 대상으로 체험활동을 통해 과학원리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2015 과학문화축제 행사를 갖는다.

“Let’s Go! 꿈과 상상나라로~ 창의융합과학 축제큰마당”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행사에는 전북창의과학연구회, 전북과학교사교육연합회, S.Outreach, 전북청소년과학탐구회, 전북과학사랑실천연구회, 전북스팀로봇연구회, 중등기술교과연구회, 전주기상대 등 8개 연구회(동아리)의 약 100여명의 교사들이 32개의 부스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꿈과 호기심을 심어준다.

체험활동은 과학 문화의 대중화와 융합과학으로 과학마인드를 향상시키고 과학적 호기심을 자극하며 창의성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주제로 진행한다.

신나는 로봇댄스를 시작으로 개막식에는 릴에어샷발사, CO2발사, 형형색색의 테잎이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행사 체험마당 29개부스에는 학생과 가족이 자유로이 참여할 수 있다.

전북과학교육원에서도 로봇만들기, 로봇조작 외 무한상상라이더(4D)체험, 플라네타리움(천문실)운영, 탐구관 관람, 푸르미 이동과학교실 등 여러 가지 체험활동이 이뤄진다.

교육원 관계자는 “학교에서 체험하기 어려운 창의적인 과학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2015 과학문화축제는 스마트 사회를 주도하는 창의적 과학인재 육성과 더불어 체험과학 문화구축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