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학교, 건강한 교실’ 토론회 개최
상태바
‘안전한 학교, 건강한 교실’ 토론회 개최
  • 전광훈 기자
  • 승인 2015.05.28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교육청이 전북환경운동연합, 사)청소년들의 안전을 생각하는 의사들의 모임과 공동으로 환경의 날(6월 5일)을 기념해 ‘환경이 아프면 몸이 아프다’는 주제로 토론회를 연다.
 

 6월 4일 오후 4시부터 도교육청 8층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토론회는 이정현(전북환경운동연합) 사무처장이 사회를 맡아 진행하며, 분야별로 청소년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학교주변 환경위험 요인 개선 방향(박서현 리스크커뮤니케이터), 학교 운동장 유해성과 청소년 안전_인조잔디 운동장을 중심으로(김수민 녹색당경북사무처장), 학교 자연방사능 라돈의 현황과 안전(김정수 시민환경연구소 소장), 유해물질(중금속 등) 없는 학교 만들기 정책 제안(최인자 노동환경연구소 화학물질센터 분석팀장)을 발표하게 된다.
 
이번 전북환경운동연합, 사)청소년들의 안전을 생각하는 의사들의 모임과 학생의 안전을 주제로 토론회를 공동 개최하는 것은 학생의 안전에 대해서 시민사회단체와 함께 해결책을 모색함으로써 보다 안전한 환경하에서 학생들이 교육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자는 도교육청의 적극적인 노력의 결과로 평가되고 있다.
 
또한, 관련 업무담당자들이 토론회에 참석함으로써 안전한 환경에 대한 인식을 제고함은 물론 관련업무 추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된다.
 
한편 이날 토론회에 참여를 희망하는 도민들은 도교육청 학생안전관리지원단에 신청을 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