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비장애인 구분없는 모두가 행복한 세상 만들어요!
상태바
장애,비장애인 구분없는 모두가 행복한 세상 만들어요!
  • 박정호
  • 승인 2010.04.21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김제실내체육관에서 제30회 장애인의날 기념식 개최

김제시는 4월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22일 김제실내체육관에서 장애인 및 가족과 자원봉사자, 내.외빈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0회 장애인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최규성 국회의원.경은천의장을 비롯해 7개 단체 회장들과 임직원, 특히 여성자원활용센터 여성자원봉사자 및 한국 걸스카웃트전북연맹김제지구 봉사자들이 장애인들의 식사 준비 보조봉사로 더욱 활기차고 신명나는 행사가 진행됐다.

또한 순수한 봉사정신으로 장애인들의 권익과 복지향상에 열정을 다한 이미경(41세, 요촌동)외 6명의 장애인들에게 김제시장 표창을 박균식 부시장이 전수하고 격려하여 함께한 참석자들로부터 뜨거운 박수 갈채를 받았다.

이어 박균식 부시장님은 축사를 통해 “편견과 차별 그리고 낡은 정신과 제도의 개선을 위해 장애인 비장애인 구분없이 모두가 한마음으로 함께 하는 사회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자”고 역설하며 “ 장애인복지를 위해 함께 나아가자”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올해 장애인의날 기념행사는 당초 화합 한마당 큰잔치 행사 예정이었으나 뜻하지 않은 천안함 사고가 발생해 2부행사를 취소하고 한마음으로 그분들에 넋을 위로 하는 애도를 표하는 간소한 행사로 치러졌다"고 말했다./박정호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