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기술개발제품, 성능인증으로 공공기관 판로개척
상태바
중기기술개발제품, 성능인증으로 공공기관 판로개척
  • 서윤배 기자
  • 승인 2015.06.30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라이트, ㈜신흥콘크리트, (유)이안지오텍 성능인증 획득

㈜신흥콘크리트, ㈜해라이트, (유)이안지오텍 등 도내 3개 기업이 개발한 우수 신개발제품에 대해 30일 전북중기청이 성능인증서(EPC)를 수여했다.
성능인증서를 받은 기업은 ▲ ㈜해라이트의 ‘태양광 전력제어 시스템을 적용한 LED가로등’ ▲㈜신흥콘크리트의 ‘진동전압 슬릿형 배수로관’ ▲(유)이안지오텍의 ‘RIB형 구조의 토목용 매트’ 등이다.

전주 소재 ㈜해라이트는 태양광 조명제품은 태양광 전력을 최대한 발전하기 위해 최대전력 트레킹 기술을 적용해 LED가로등이 상용전원공급 없이 태양광 전원으로만 운용이 가능한 우수제품이다.
콘크리트관을 전문으로 제작하는 김제의 ㈜신흥콘크리트는 고속도로 및 도로 주변 등에 지상의 배수로로 사용되는 배수로관으로 상부의 배수구를 통해 빗물이 즉시 배수토록 하는 기능이다.
익산에서 토목용 매트를 전문으로 생산하는 (유)이안지오텍은 연약지반 도로 및 간척지 등에 사용하는 토목용 직물 매트로 제작물 제작에 격자형태의 립(Rib)을 형성해 꿰뚫림 강도를 향상 시키고 또한 제품 경량도 줄인 제품이다.
전북중기청 이인기 제품성능기술과장은 “지역 중소기업들이 제품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기술개발에 힘쓰고 성능인증 획득에 적극적으로 도전했으며 한다”면서 “지역에서 생산된 기술력이 있는 제품들이 성능인증제품으로 지정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성능인증제도는 중소기업이 기술개발한 성능이 우수한 제품을 공공기관이 우선 구매할 수 있도록 성능인증서를 발급, 기술개발 촉진 및 공공구매 확대를 위해 지원하는 제도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