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 원천소스 시민 공모 프로젝트
상태바
전통문화 원천소스 시민 공모 프로젝트
  • 송미숙
  • 승인 2015.07.28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천리경_ 천리를 살피고 천개의 소스를 발굴하다』 공모전

전주문화재단(이사장 직무대행 임환)은 ‘전통문화콘텐츠 원천소스 발굴 및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시민을 대상으로 한 『전주천리경_ 천리를 살피고 천개의 소스를 발굴하다』 공모전을 7월 27일부터 9월 14일까지 진행한다.

천년전주의 역사, 설화, 문화유적, 건축, 공예, 전주음식 등 전주의 풍부한 전통문화자원을 기반으로 창작 스토리를 개발하고, 스토리텔링을 통한 매력적인 2차 창작물을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공고일 기준 1년 이상 전주에 거주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서류심사와 PPT 심사를 통해 5팀을 선정한다. 총 지원금은 1천만원으로 각 팀마다 200만원이 지원된다.

특히 이번 공모사업에서 눈에 띄는 점은 2차 PPT심사에서 아쉽게 탈락한 참가자들간 서로의 아이디어를 스카우트해 재도전 할 수 있는 아이디어 부활제도 ‘너의 아이디어가 탐나’를 새롭게 신설해 참가자들이 공모 과정을 즐기고 상호 소통할 수 있도록 배려한 부분이다.  

전주문화재단 장걸 사무국장은 “전주천리경 공모전을 통해 대한민국 전통문화도시 1번지인 전주의 위상을 전주시민과 공유하고자 한다”며 “즐겁고, 발칙한 문화적 상상력이 활짝 꽃피우는 시민 참여형 공모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공모에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은 전주문화재단 홈페이지(www.jjcf.or.kr)에서 신청서류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접수기간(2015. 9.9~ 9.14) 내에 담당자 전자메일, 우편, 방문 중 하나를 선택해 접수하면 된다. 기타자세한 내용은 (063-283-9226)재단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