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쓰레기 3NO운동 위반행위』강력단속
상태바
진안군 『쓰레기 3NO운동 위반행위』강력단속
  • 조민상 기자
  • 승인 2015.08.27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쓰레기 3NO운동은 쓰레기를 안태우고, 안버리고, 안묻는 주민주도의 청결운동

진안군은「쓰레기 3NO운동 위반행위」에 대해 강력한 단속과 함께 주민주도의 청결운동을 실시할 방침이다.

군은 진안고원의 청정환경을 지키고 보전하는 쓰레기 3NO운동으로 주민들의 의식전환 및 자발적 참여로 군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환경을 조성해 나가기 위하여 앞장서고 있다.

이에 군은 홍보전단지 배포 및 홍보물 게시, 청소차량 안내방송, 마을방송 등을 통해 쓰레기 발생억제 및 재활용품 배출요령 등 을 적극 홍보하고 있으며,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강력한 단속을 하고 있다.

금년도에는 3NO운동을 위반한 쓰레기 불법소각, 투기, 매립행위자 11명을 단속하여 과태료를 부과했으며, 생활폐기물 및 건축 폐자재 방치로 미관을 해치고 있던 주요공터의 토지소유자에게는 청결유지 조치명령을 하여 방치된 각종 생활폐기물 및 폐자재를 처리하였다.

또한 특별 지도단속반을 편성해 상습 투기지역 및 취약시간대에 집중 단속을 실시하고, 위반시에는 건당 5만원 ~ 100만원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하는 등 강력한 행정조치를 지속적으로 취할 계획이다.

이항로 군수는“청정진안의 환경을 지켜내지 못하면 진안의 미래는 없다는 각오와 신념으로 쓰레기 불법소각, 투기, 매립행위를 근절하여 아름다운 청정진안  만들기에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