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가정의달, 부모역할 제대로 하려면...
상태바
전주시, 가정의달, 부모역할 제대로 하려면...
  • 엄범희 기자
  • 승인 2010.05.04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립도서관(관장 유금호)은 7일부터 5월 27일까지 3차에 걸쳐 전주시 평생학습센터 강당에서 예비 부모부터 13세의 자녀를 둔 부모 및 조부모를 대상으로 '부모교육 마스터 프로젝트'특강을 실시한다.

부모교육 마스터 프로젝트는 자녀교육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하여 특강으로 진행되며, 이용자들의 편의를 고려해 도서관별 순환 운영하고 있다.

1~4월에는 삼천도서관, 서신도서관, 송천도서관, 완산도서관에서 부모교육을 마친 참여자들을 위한 수료식을 개최하는 등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성황리에 운영돼 오고 있다 

5월에 운영되는 전주시립도서관 부모교육 특강은 전주시 동부권지역의 도서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도서관과 독서를 통해 아이들과 소통하고 자녀교육을 성공적으로 시킬 수 있는 비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1차 5월 7일은 한국마주이야기교육 연구소 한경순 호남지부장의 '마주 이야기로 시원하게 키우자'로 '아동발달에 따른 자녀와의 소통'에 대해 강의한다.

2차 5월 20일은 '책이 있는 집 아이들이 달라졌어요'의 저자인 김정희 작가로부터 '책으로 달라진 우리아이'에 대해, 3차 5월 27일은 어린이책 비평가이자 '우리아기 놀이책'저자인 엄혜숙 작가를 초청, '그림책 재미있게 읽기'를 주제로 강연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누구나 무료로 인후도서관(243-2577)이나 금암도서관(252-6789)에 전화 또는 방문 신청할 수 있다./엄범희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