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탄소산업 일자리 페스티벌 '성황'
상태바
제4회 탄소산업 일자리 페스티벌 '성황'
  • 임종근 기자
  • 승인 2015.11.26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가 탄소산업 관련 일자리 페스티벌을 통해 지역 청년들에게 160여개의 일자리를 제공키로 하고 지난 26일 ‘제4회 탄소산업일자리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관련기사 2면)
‘탄소산업일자리 패스티벌’은 전북대와 전주대, 비전대 등 관내대학은 물론 전주탄소융합기술원과 KIST 전북분원 등 지역혁신센터와 탄소융합발전협의회가 매년 추진해온 청년일자리 사업으로, 이날 행사에는 구직을 희망하는 대학생과 청년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올해 행사는 탄소산업 중견기업으로 성장한 비나텍 등 총 45개 업체가 참가해 162명의 신규 인력을 채용할 계획이다. 전주탄소산업 기업 25곳은 직접 현장면접을 통해 93명을 채용할 계획이며, 나머지 20개 업체는 간접참여를 통해 이력서를 접수한 후 향후 기업별 자체 면접을 통해 채용을 진행키로 했다.
시는 이날 행사를 통해 총 30여개 업종 160여명의 일자리가 제공되는 만큼, 지역 청년실업 해소와 중소기업 인력 수급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관련, 시는 전주 휴먼플랜 5G 정책 중 굿(Good) 전주 실현을 위해 창업을 준비하는 전주지역 대학생과 취업준비생을 비롯한 청년들이 자유롭게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청년상상놀이터도 구축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난달 대학생과 창업지원기관 관계자, 청년창업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 상상놀이터 구축을 위한 새로운 생각 마중터’를 개최한 바 있다.
이에 강창수 전주시 탄소산업과장은 “탄소산업은 물론 3D프린팅과 사물인터넷(IOT), 드론산업 등 신성장 산업을 일으켜 청년일자리를 마련하는데 주력하는 한편, 문화와 예술, 음식 등 전주시가 강점으로 가지고 있는 자산들을 활용해 청년의 일자리를 창출해 내는 가칭 ‘청년일자리 대책’을 범시민 운동차원으로 벌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내년도 탄소산업일자리 페스티벌부터는 전주광역권 공동투자유치단을 구성하고 있는 인근 완주군·김제시도 함께 참여토록 유도하고, 전주혁신도시 이전기관과도 연계하는 전국 최고 규모의 청년 일자리 페스티벌로 발전시켜나간다는 구상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