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과채류 특판행사 개최 판로확보 소득향상 기여
상태바
익산시 과채류 특판행사 개최 판로확보 소득향상 기여
  • 투데이안
  • 승인 2010.05.18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차 익산 청정과채류 소비촉진 특판행사가 20일~25일까지 3일간 전북 익산농협유통센터(파머스마켓-어양동 소재)에서 개최된다.

익산시가 후원하고 망성농업협동조합이 주관, 농협익산연합사업단이 주최하는 이 행사는 소비자들에게 익산 청정과채류의 우수성을 홍보해 지역특산품 브랜드 마케팅을 통한 대도시 판로를 확보하고, 농가의 실질 소득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특판행사는 과채류가 출하되는 시기에 맞춰 4월부터 전주, 경기도 성남에 이어 관내지역인 익산에서 3회째 열린다.

행사품목 과채류는 방울토마토, 보석참외, 수박, 메론 등으로 20% 할인된 금액으로 소비자들에게 판매된다. 또한 시식행사도 겸해 직접 먹어보고 살 수 있어 소비자들은 품질 좋은 과채류를 저렴하고 안전하게 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특히 익산보석참외는 열매살이 아삭아삭하고 당도가 15brix 이상 되며 참외 고유의 빛깔이 선명하고 향이 짙어 대도시 소비자들의 호응도가 매우 높아 행사기간 이후에도 계속 주문이 쇄도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소장 류문옥) 관계자는 “수도권에서 특히 호응도가 높은 보석참외가 익산 과채류의 인지도를 올리는 데 기여했다”며 “행사를 앞으로 꾸준히 추진해 익산의 과채류를 알리는 데 앞장을 설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