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고원 우수 농특산물과 함께 설 명절 따뜻한 情을 나누세요
상태바
진안고원 우수 농특산물과 함께 설 명절 따뜻한 情을 나누세요
  • 조민상 기자
  • 승인 2016.02.02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고원은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고 때 묻지 않은 청정 자연환경을 고스란히 간직한 곳으로 특히, 진안에서 자란 농·특산물은 자연이 주는 감동이 그대로 담겨 있다.

▣ 진심홍삼주
진안읍 연장리 (주)태평주가에서 생산하는 진심홍삼주는 2014년에 영국 국제주류 품평회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영국 품평회 수상과 함께 샌프란시스코 주류품평회(SWSC) 동상, 벨기에 몽드셀렉션 금상 등 세계 3대 주류품평회에서 모두 입상해 명실공희 세계적인 명주 반열에 오르게 됐다. 국내에서도 2011년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 최우수상, 2012년 장려상, 2013년 최우수상, 2014년 우수상을 수상해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진심 홍삼주는 진안고원에서 생산된 6년근 홍삼과 수삼으로 빚은 증류주로 진안홍삼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는데 일조하고 있다.

▣ 진안홍삼
진안삼은 향이 진하고 사포닌 함량이 높은 것이 특징으로 백삼은 표피가 윤택하여 주름이 작은 최우수 품질로 평가되고 있으며, 특힌 진안홍삼은 정년근만을 엄선해 제조하기 때문에 전 세계 어디다 내놓아도 손색없는 품질을 자랑한다.

▣ 무공해 ‘표고버섯’
자연의 신선함이 살아 숨쉬는 진안고원 표고버섯은 육질이 두텁고 후각에 오래 스며드는 향이 많이 함유된 100% 무공해 식품이다. 진안고원의 표고버섯은 단백질과 각종 미네랄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동맥경화 예방, 혈압조절, 감기예방, 골격강화, 철분보급, 미용효과, 성인병 예방, 항암효과 등에 효능을 지니고 있다.

▣ 옛 맛을 그대로 살린 ‘전통한과’
강정이라고도 불리는 유과는 조상대대로 내려오는 전통한과다. 관혼상제의 식품으로 큰상 위에 볼품 있게 꾸며지는 유과의 모양과 맛에서 그 가문의 음식솜씨가 평가될 정도로 유과가 갖는 비중은 각별하다. 진안고원의 전통유과는 우리지역의 찹쌀을 사용해 찰기가 더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 먹기 좋은 크기로 제조되어 잔치나 특별 다과 행사에 널리 애용되고 있다.


▣ 새싹담은 ‘조청’
새싹담은 조청은 친환경쌀과 국내산 원재료로 정성껏 제조한 우리 고유의 전통식품이다. 방부제나 색소, 인공 감미료가 전혀 들어있지 않으며, 설탕의 단맛이 아닌 곡물 고유의 은은하고 순수한 단맛을 느낄 수 있다.
부재료 또한 높은 함량 자랑하고 있어 더욱 진한 풍미가 있는 조청 3종 세트이다.

 

▣ 새싹을 마시‘茶’
진안고원에서 직접 재배한 새싹을 사용하였으며, 원재료의 철저한 위생관리와 차별화된 로스팅으로 새싹의 고소한 맛과 진한 향을 담아 풍미가 뛰어나다. 차의 성분이 삼각티백의 4면에서 우러나 고유의 맛과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으며, 언제 어디서든지 간편하게 드실 수 있다.

 

▣ 새싹담은 ‘잼’
설탕 대신 프락토올리고당을 사용하여 칼로리가 낮은 야채 & 과일 잼과 조청이다.
국내 최초로 짜먹는 파우치 형태로 손에 묻지 않고, 쉽게 짜서 먹을 수 있다. 원재료는 100% 유기농 또는 무농약, 국내산을 원칙으로 제조하고 있다.


◆ 구입문의 : 마이산 정기담은 쇼핑몰(www.jinanshop.com)
              진안군전자상거래 유통사업단 063-433-7247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