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예술영화 대향연 '전주국제영화제' 개막
상태바
독립·예술영화 대향연 '전주국제영화제' 개막
  • 전광훈 기자
  • 승인 2016.04.27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부터 5월 7일까지 10일간… 역대 최다 211편 상영·폐막식 부활 '이목'

제17회 전주국제영화제가 28일부터 5월 7일까지 고사동 영화의 거리 일대에서 열린다.

올해로 17회째를 맞는 전주국제영화제는 상업적 작품보다는 독립·예술영화 작품 중심의 영화제 기간에는 역대 최다인 211편이 상영된다.
  
오후 7시 전주영화의 거리 내 옥토주차장에서 열릴 개막식은 배우 이종혁과 유선이 공동사회를 맡아 진행한다.

개막식과 개막작 상영은 도심 속에 마련한 야외 상영장에서 진행, 관객의 접근성을 높였다.

폐막식도 부활시켜 이곳에서 치른다. 개막작은 캐나다 출신 시나리오 작가이자 영화감독인 로베르 뷔드로의 ‘본 투 비 블루’. 저명한 트럼펫 연주자 쳇 베이커의 일생을 통해 인종 문제가 뜨겁게 대두했던 시대를 응시한다.

폐막작으로는 ‘베테랑’으로 ‘1000만 감독’이 된 류승완의 16년 전 데뷔작이자, 제1회 전주영화제 상영작인 ‘죽거나 나쁘거나’를 디지털 리마스터링해 튼다.

화제의 영화에 관한 이야기를 심도 깊게 나누는 ‘시네마 클래스’도 관객을 기다리고 있다.

특히, 칸영화제 심사위원대상을 수상하며 세계에 한국영화의 존재감을 알린 ‘올드보이’ 제작과정을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 ‘올드 데이즈’의 클래스에는 ‘올드보이’ 박찬욱 감독이 게스트로 참여한다.

‘C&M 착한 콘서트’는 5월 6일 열리는 폐막식 전야제 행사로 전주라운지 내 야외상영장에서 치러진다. ‘크라잉넛’, ‘뷰렛’ 등 개성파 뮤지션들이 무대에 올라 마지막 축제의 열기를 달군다.
  

오프라인 현장 예매는 영화제 동안 영화의 거리 옥토주차장에 마련되는 ‘전주라운지’와 CGV전주고사, 메가박스 전주(객사),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에서 하면 된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주말휴일 8시30분)부터 오후 9시까지다. 티켓 가격은 일반·야외상영작·토크 클래스는 6000원, 개막식·미드나잇 인 시네마·마스터클래스는 1만2000원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