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상공인, 가스공사 서해본부 존치 강력 촉구
상태바
전북상공인, 가스공사 서해본부 존치 강력 촉구
  • 투데이안
  • 승인 2010.06.09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지역 상공인들이 한국가스공사 서해지역본부 존치를 강력히 촉구하고 나섰다.<뉴시스 2010년 6월8일 보도>

전북상공회의소협의회는 9일 한국가스공사 서해지역본부 존치를 촉구하는 건의서를 지식경제부와 기획재정부, 한국가스공사, 지역국회의원 등에 송부했다.

상공인들은 건의서에서 "최근 한국가스공사가 경영효율화 방침에 따라 군산의 서해지역본부를 지사로 격하하고, 충청지역본부 산하로 흡수·통합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지역상공인과 도민들의 반발이 거세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전북 전역을 담당하고 있는 서해본부를 폐지할 경우, 도내 가스배관 안전관리에 대한 책임이 충청본부로 넘어가게 되고 전북은 가스안전의 사각지대에 놓여지게 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또 "연간 1000억 원 이상의 예산 집행권 이관, 유관기관들의 타지역 이동, 종사자들의 타 시·도 연쇄 유출도 예상됨에 따라 지역경제의 파탄 등 많은 문제점이 발생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서해본부는 충남본부보다 사업규모나 실적 등에서 월등한 우위를 점하고 있고, 향후 새만금 개발 등을 감안할 경우 서해본부의 존치는 당연한 일"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가스공사는 서해본부의 충청본부 흡수·통합 여부를 이달말 이사회를 통해 결정할 예정이며, 통합이 이뤄질 경우 전북에는 안전관리인력과 지원인력 일부만이 잔류해 가스공급과 경상보수만 담당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