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바람 살랑, 고창으로 여행가요!
상태바
봄바람 살랑, 고창으로 여행가요!
  • 김종성 기자
  • 승인 2016.05.03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형형색색 봄꽃의 향연, 오감만족 고창 여행!

눈길이 가는 곳마다 화려하게 피어난 꽃들로 힘찬 생명력을 느낄 수 있는 봄이다. 약동하는 봄기운을 따라 가족과 연인과 함께 여행하기 좋은 계절, 소중한 사람과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행적구역 전체가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이면서 청정한 자연과 쾌적한 여행을 할 수 있는 고창에서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자! 


【볼거리】

-청보리밭 축제
푸르른 봄을 만끽 하고 싶다면 우선 청보리밭으로 달려가자. 대한민국 대표 경관농업으로 불리는 ‘제13회 고창 청보리밭 축제’가 5월 8일까지의 일정으로 열리고 있다. 청보리밭 사이로 난 길을 따라 걷다보면 눈이 즐겁고, 방문객들의 사연과 신청곡으로 꾸며지는 청보리방송국은 귀를 즐겁게 하며, 축제장 곳곳에 마련된 먹거리 장터에서는 향토음식과 보리개떡, 보리빵, 보리쿠키, 보리강정, 보리커피를 만들고 맛볼 수 있어 입이 즐겁다.

-오 는 길 : 고창군 공음면 학원농장길 159-6 (내비게이션에 공음면 ‘선동초등학교’ 검색)
-문    의 : 063-562-9897
-홈페이지 : http://chungbori.gochang.go.kr

 

-부안면 용산리 유채꽃밭
청보리밭 축제에서 푸르른 아름다움을 만끽하고 아쉬움이 남는다면 부안면 용산리에 만발한 유채꽃밭에도 꼭 한 번 들러보자. 부안면과 용산마을 주민들이 조성한 유채꽃밭은 용산리 복분자클러스터 단지 10ha 유휴토지에 만개해 주민과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눈부신 노란 물결이 봄의 낭만과 생동감을 돋운다.
-오 는 길 : 고창군 부안면 용산리 44-18
-문    의 : 063-560-8502 (부안면사무소)


-고창읍성 철쭉
푸르고 노오란 봄 정취를 느꼈다면 이번에는 붉은 아름다움에 취해보자. 우리나라에 남아 있는 읍성 중 그 원형을 가장 온전하게 보존하고 있는 고창읍성. 조선 단종 원년(1453)에 왜침을 막기 위해 전라도민들이 유비무환의 슬기로 축성한 자연석 성곽이다. 작은 돌을 하나씩 머리에 이고 성을 도는 답성놀이가 전래되어 오고 있는데 한 바퀴 돌면 다릿병이 낫고, 두 바퀴 돌면 무병장수하며, 세 바퀴를 돌면 극락승천한다는 전설이 있다. 성곽을 따라 거니는 길에는 철쭉이 보기 좋게 피어 있어 운치를 더한다.

- 오는 길 : 고창군 고창읍 모양성로1
- 문   의 : 관리소 063-560-8067
           고창읍성관광안내소 063-560-8055
- 이용시간 : 04:00~22:00

- 홈페이지 : http://culture.gochang.go.kr


【먹거리】
-풍천장어와 복분자, 바지락과 백합
고창의 먹거리로 풍천장어를 빼 놓을 수 없다. 선운산 어귀 바닷물과 민물이 합해지는 지역에서 잡힌 풍천장어는 유달리 담백하고 구수한 맛으로 사랑받고 있으며 고창의 또 다른 특산품인 복분자주와 함께 곁들이면 콜레스테롤 대사를 촉진시켜 주고 풍천장어에 함유된 비타민E와 혼합되어 동맥경화, 암, 노화억제, 피로회복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아울러 고창갯벌에서 잡은 바지락을 넣은 바지락밥과 바지락 초무침, 바지락 칼국수 그리고 백합탕과 백합찜은 향긋한 바다내음을 물씬 느낄 수 있어 별미다.


【쉴거리】
-고창웰파크시티
고창군 곳곳을 여행하고 지친 몸을 온천으로 씻어내고 피로를 풀기에는 고창웰파크시티가 제격이다. 건강휴양 리조트 고창웰파크시티의 석정 휴(休)스파는 게르마늄 온천으로 전국적 명성을 얻고 있다. 게르마늄 성분이 풍부한 온천수가 있는 석정 휴스파에는 기포탕과 복분자탕 등 다양한 스파와 사우나, 수영장이 마련되어 있어 온천의 즐거움과 건강을 함께 챙길 수 있다.

- 오 는 길 : 고창군 고창읍 석정2로 173
- 문    의 : 063-560-7500
- 홈페이지 : http://www.huespapension.com


【잘거리】
-고창읍성 한옥체험마을
고창읍성 바로 앞에는 조선시대 관아와 전통한옥을 체험할 수 있는 한옥마을이 조성되어 있다. 방문객들의 입소문을 타고 고창의 새로운 잘 곳으로 떠오르고 있는 한옥체험마을은 8개 동의 한옥과 조선시대 객사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와지붕에 마루와 정자, 흙마루, 마당을 모두 갖춘 전통 한옥에서 편안한 하룻밤을 보낼 수 있다. 아울러 지역의 전통공예를 체험할 수 있는 공예품전시관과 도예체험관, 먹거리 장터도 운영 중이라 온 가족이 옛스러운 정취를 느끼며 편하게 쉴 수 있어 좋다.

-오 는 길 : 고창군 고창읍 동리로 128
-문    의 : 063-563-9977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