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농기계 안전사고 제로화 예방교육 추진
상태바
순창군 농기계 안전사고 제로화 예방교육 추진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6.07.28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8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순창경찰서와 합동교육 실시, 농민 100여명 참석 성황

순창군이 28일 농업인의 농기계 사용에 따른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순창경찰서와 합동으로 농기계사고 예방 및 안전의식 강화 교육을 실시해 농민들의 호평을 받았다.
이날 교육은 농업기술센터 강당과 임대사업소에서 농민 1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교육은 경운기, 트랙터, 관리기 등 농민들이 주요 사용하는 농기계사고에 대한 실제사례 와 이를 막기 위한 예방법 등을 농업기술센터 전문 교관이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 순창 경찰서에서는 농기계 안전에 대한 교육도 병행돼 농민들의 공감을 이끌어 냈다. 또 우후에는 농기계 안전에 대한 농민들의 토론시간도 진행돼 실제 농업 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농기계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실질적 교육이 됐다는 평이다. 실제 이날 교육에 참석한 인계면의 한 농가는 “이번 농기계 안전교육은 농기계사용의 정확한 이해와 스스로 위험요인을 인식하고 도로주행 시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경각심도 일깨우는 좋은 계기가 됐다” 며 고마움을 표했다.

순창군 농업기술센터 이구연 소장은 인사말을 통해 “바쁜 영농철을 맞아 농민들이 자칫 농기계사용 안전의식이 소홀해져 큰 사고로 이어지는 일이 발생 한다” 면서 “이번 교육이 농민들의 안전의식을 일깨워 농기계 사고 없는 순창을 만드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