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기 시민감사관 공모 기간 연장
상태바
제3기 시민감사관 공모 기간 연장
  • 전광훈 기자
  • 승인 2016.08.24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2일까지 7명 모집

 

전북교육청이 제3기 시민감사관 공개모집을 다음달 2일까지 연장한다.
24일 전북교육청에 따르면 시민감사관의 제2기 임기가 9월말로 종료됨에 따라 지난 18일까지 공개모집을 실시했으나 지원자가 적어 공모기간을 연장했다. 모집 인원은 7명이다.

시민감사관은 ▲총공사비 10억 원 이상의 공사 ▲2억 원 이상의 용역 ▲1억 원 이상의 물품 제조·구매 ▲교육감이 감사가 필요하다고 특정한 사업을 대상으로 감사활동을 펼치며, 임기는 오는 10월부터 2018년 9월 말까지 2년 간이다.
응모 자격은 변호사, 회계사, 건축사, 기술사 자격을 소지한 사람으로서 해당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 또는 대학의 교원,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4급 이상 공무원으로 재직한 사람, 지방의회 의원으로 재직한 사람 등이다.
3기 시민감사관 모집 인원은 7명이다.
지원자는 공모 기한 내에 지원서와 자기소개서, 관련 자격증 사본 등 관련 서류를 도교육청 감사담당관실에 방문, 우편, 이메일 등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교육 수요자의 교육정책에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감사의 공정성을 높이기 위하여 제3기 시민감사관을 공모했으나, 모집인원에 비하여 지원자가 적어 공모기간을 연장했다”면서 “역량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자체감사 활동에 외부 전문가를 참여시켜 감사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시민감사관을 2012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