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마을만들기 전국대회, 정읍에서 개막 !
상태바
제9회 마을만들기 전국대회, 정읍에서 개막 !
  • 박호진 기자
  • 승인 2016.08.24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일부터 3일까지, 정읍사문화공원 등 정읍시 일원에서

올해로 아홉 번째를 맞는 마을만들기 전국대회(이하 마을대회)가 내달 1일부터 3일까지 정읍사문화공원을 비롯한 정읍시 일원에서 열린다.
 

1년에 한 번,  마을살이의 희노애락을 나누는 학습과 교류의 장으로 평가받는 마을대회는 정읍시와 마을만들기전국네트워크, 전국지속가능발전 협의회, 한국마을지원센터연합이 준비하고, 마을만들기 지방정부협의회와 정읍시의회가 후원한다. 마을대회 실무사무국은 정읍시공동체활성화센터를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다.
 
1일 저녁 7시 열리는 개막식에서는 길놀이와 연극, 수제천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여 전국에서 찾아온 방문객들과 시민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마을대회는 대회의 원형에 충실하되, 지역의 매력을 진하게 풍긴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전국 마을 활동가들의 교류와 대화의 장이 될 행사로 마을선언과 대토론회, 기획 및 자유주제 컨퍼런스가 준비돼 있고, 각 지역 방언으로 형식에 구애 없이 마을살이의 사례도 발표한다.
 
행사기간 참가자들은 ‘마을탐방’의 일환으로 각 마을 주민의 가정에서 숙박하며 마을을 체험하고 마을 사람들과도 직접 소통하며 속 깊은 정을 나눌 수 있다.
 
한편 전국대회의 각종 전시와 체험, 숙박, 발표대회, 청년광장 등의 프로그램과 대회참가는 사전신청을 통해 이루어지며, 정읍시공동체활성화센터 (http://activejeongeup.co.kr)와 마을넷 홈페이지(http://www.maeul.net)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정읍시공동체활성화센터(063.531-1373~7)에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