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시·군의회의장단협의회 전북현안 촉구 건의
상태바
전북도시·군의회의장단협의회 전북현안 촉구 건의
  • 임종근 기자
  • 승인 2016.08.25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폐수급업무 신속히 재개, 지역 균형인사 촉구 등

 

한국은행의 전북본부 화폐수급업무의 미온적인 태도와 정부 지역 균형인사에 대한 촉구 건의안이 발표됐다.
전북시군의회장단은 지난 25일 정부의 합리적인 인사와 경제인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한국은행화폐수급을 재개할 것을 촉구했다. 한국은행은 2012년 경영합리화를 목적으로 16개 지역 본부가 해오던 화폐수급업무를 5대 광역본부로 통폐합했으나, 지역별 수요와 조건 등에 따라 지난 6월 인천본부와 강원본부의 화폐수급업무를 재개한 바 있는데 전북이 제외된 것에 전북지역의 불만이 고조되고 있다.

현재 국민연금공단의 전북혁신도시 이전과 기금운용본부의 이전을 토대로 금융산업 특화도시로의 도약과  발전을 도모하고 있는 만큼, 그 어느 지역보다 화폐수급업무 재개가 절실했으나 이 기대는 끝내 무산되고 말았다.
의장단협의회는 “호남권의 각종 공공기관과 기업본사, 행정기관이 광주전남 지역에 90%이상 편중되어있는 현실에서 최소한의 지역균형발전과 지방자치의 자존감 회복을 위해서라도 전북본부의 화폐수급 업무는 반드시 복원되어야 마땅하다”고 밝혔다.
아울러 정부의 지역 균형인사 촉구 결의안도 발표했다. “박근혜 정부는 지역 홀대인사 중단하고 탕평인사 실행하라”며 인사의 형평성을 주장했다.
특히 “박근혜 대통령이 지난 대선과정에서 인사대탕평을 약속했고 전북에 대한 배려를 강조했음에도, 정부의 전북 홀대가 도(度)를 넘고 있는 작금의 현실은 이미 전북과의 소통과 신뢰를 포기한 것은 아닌지 의구심을 갖지 않을 수 없다. 역대 어느 정부에서도 볼 수 없었던 편파적인 정부 인사정책은 시대의 발전을 퇴보시키는 독선적인 아집이며, 공공연한 지역차별로 국민과의 신뢰를 저버리는 반민주적 행태라 할 것이다”고 주장했다.
/임종근 기자 jk063@naver.com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