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2회 고창군민의 장 수상자 선정’
상태바
‘제32회 고창군민의 장 수상자 선정’
  • 김종성 기자
  • 승인 2016.09.25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장 오희성, 공익장 박종은, 애향장 백재현, 효열장 최병열

문화체육장 오희성
공익장 박종은
애향장 백재현
효열장 최병열

 
 

 

 

 

 

 

고창군이 향토의 명예를 드높이고 지역사회의 안정과 발전에 기여한 훌륭한 군민을 뽑는 ‘제32회 고창 군민의 장’ 수상자를 선정했다.
 
군은 지난 22일 군청 상황실에서 군민의 장 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18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수상자 선정과정의 투명성과 공정성 확보를 위해 엄격한 심의와 열띤 토론을 하여 수상자를 선정했다.
 
심사결과 문화체육장에 오희성 씨, 공익장에 박종은 씨, 애향장에 백재현 씨, 효열장에 최병열 씨를 수상자로 각각 선정했다.
 
문화체육장 수상자로 선정된 오희성 씨는 2001년부터 2016년까지 전라북도 유도회 부회장직을 역임하면서 ‘제6회 동아시아 국제유도선수권대회’를 비롯한 국내외 대회 유치, ‘고인돌배 전국생활체육유도대회’ 개최를 통해 유도 및 스포츠 강군 육성에 기여하고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했다.

 
공익장 수상자로 선정된 박종은 씨는 40년간 교육공무원으로 교사, 교감, 교장, 장학사, 교육장을 역임하면서 고창교육의 선진교육문화 조성과 장학재단 설립 등 공공사업을 추진했다.
 
특히, 정년퇴임 후 한국예총고창지회 지회장을 역할을 수행하면서 ‘고창 예술인의 밤’ 신설 등 고창예총의 사업을 확장하고 내실 있게 운영해 고창의 예술문화를 한 단계 높여 ‘예향고창’이라는 명성을 계승 발전시키는데 많은 기여를 했다.
 
애향장을 수상한 백재현 씨는 해리면 출신으로 1991년 지방자치부활과 함께 광명시의원, 경기도의원, 민선2?3기 광명시장을 역임한 뒤, 18대~20대 총선까지 내리 3선에 성공, 총 일곱 번의 연이은 선거에서 ‘그랜드 슬램’ 기록을 세웠으며 당 정책위 의장으로 세월호 협상을 원만히 타결시키고 FTA축산대책 마무리, 12년만의 국가예산 여야 합의처리, 지방소방안전예산 3140억원 확보 등 대표적인 서민 경제정책통으로 주목받고 있다.
 
효열장을 수상한 최병열 씨는 유아기에 친어머니가 돌아가시고, 젊은 나이에 서울로 상경해서 사업을 하던 중 양어머니와 아버지를 모시기 위해 직장을 그만두고 귀향해 어려운 여건과 본인의 몸도 불편한데도 불구하고 누워계시는 부모님을 위해 원거리 여행을 삼가고, 대소변을 받아내는 등 18년간 지극정성으로 병든 아버지와 양어머니를 보살펴 효의 도리를 실천했다.
 
한편, 수상자로 결정된 4명에 대한 군민의 장 수여는 내달 9일 ‘고창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있을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