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형 안내표지판 설치한다
상태바
통합형 안내표지판 설치한다
  • 임종근 기자
  • 승인 2016.09.25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도로 표지판과 신호등, 가로등 시설 통합

 

전주시가 도로 위에 무질서하게 설치된 시설물을 통합 관리키로 했다. 시는 전라북도국악원 사거리 등 8곳에 통합형 도로명 안내표지판을 설치하는 등 그동안 따로 설치 운영해온 신호등과 가로등, 도로안내표지판 등을 하나의 지주에 통합해 시민들에게 편리한 보행환경을 제공하는 ‘도로비우기 사업’을 지속 전개할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도로에 설치된 지주시설물들은 협소한 인도 및 도로변 등에 제각각 위치한 관례로, 거리를 지나는 시민들의 보행해 불편을 주는 것은 물론 도시미관을 해치고 있다.

이에, 시는 지명 또는 시설물명 위주의 기존 도로표시판 대신 도로명 주소가 쓰여진 안내표지판으로 바꾸는 ‘도로명 안내표지판 선도사업’과 연계해 새로 설치되는 표지판 중 지주시설물 통합이 가능한 지역에 통합형 도로명 안내표지판을 설치할 계획이다.
이번에 설치되는 통합형 도로명 안내표지판은 총 8개소로, 시는 관한 경찰서 및 교통 관련부서와 협의를 통해 전라북도 국악원 사거리 3개소와 송천주공@ 2차 사거리 3개소, 평화동 BYC 삼거리, 우아주공@ 2단지 사거리에 각각 통합형 도로명 안내표지판을 설치키로 결정했다.
이에 양연수 전주시 생태도시국장은 “이 사업이 진행되면 그 동안 거리에 어지럽게 설치돼 있던 가로등과 신호등, 각종 도로표지판 등이 하나의 지주로 통합돼 가로경관 개선과 도시 이미지 향상은 물론, 보행자의 교통안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임종근 기자 jk063@naver.com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