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력으로 취업난 돌파! 정정당당 능력중심채용
상태바
실력으로 취업난 돌파! 정정당당 능력중심채용
  • 서윤배 기자
  • 승인 2016.09.26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위·고용부·산업인력공단, 27일 전북대에서 능력중심채용 설명회 개최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위원장 박용호)와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은 27일 전북대에서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2016년 능력중심 채용설명회’를 갖는다.
이날 설명회에는 전북은행, 한국전기안전공사, LX한국국토정보공사와 LG화학 등 4개 기업(기업 2, 공공기관 2)이 참여해 직무와 무관하거나 과도한 스펙쌓기로 힘들어하는 청년 구직자들에게 기업별 직무능력 중심 채용 방향과 그 준비방법을 구체적으로 안내한다.

전북대에서 청년들이 선호하는 기업 입사에 성공한 선배들이 멘토로 참여해 취업준비에 관한 조언을 제공하는 등 구직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참여한 4개 기업의 직무능력중심 채용방식 소개 ▲ NCS(국가직무능력표준) 전형으로 입사한 선배의 NCS 준비경험과 합격 노하우 전수 ▲ 청년들이 기업 채용담당자와 입사 선배들에게 채용과 관련된 궁금한 사항을 묻고 답하는 시간으로 구성했다.
또한, 설명회 이후 기업 채용담당자들이 취업준비생들에게 1:1 취업멘토링을 제공해 맞춤형 상담도 마련했다.
한편 이번 설명회에 참여하는 4개 기업들은 블라인드 면접, 탈스펙 전형, NCS 도입 등 기업별 특성에 맞는 다양한 능력중심 채용제도를 도입·운영중에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