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드림스타트센터 대상자 관심 속 첫 스피치경연대회 참가 “입상”
상태바
부안드림스타트센터 대상자 관심 속 첫 스피치경연대회 참가 “입상”
  • 김병훈 기자
  • 승인 2010.07.07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 드림스타트센터는 리더십 향상 교육 프로그램 제공으로 자신감이 저하된 아동들에게 스피치교육을 통해 감정조절, 책임감, 의사결정 갈등해결 방법 등 교육지도를 받음으로 자신감 및 자기 표현 능력을 키워 오는데 노력하고 있어 화재가 되고 있다.

지난 6월 26일 토요일 사회교육법인 한국화술교육회, 한겨레웅변문화교류 협회가 주최․주관하고 전북 익산 꿈꾸는 뜰 교육문화센터에서 개최된 환경보호 및 에너지절약실천 2010년 전국스피치 대회“ 에 참가하게 된 부안드림스타트 대상아동 12명이 선정되어 110명의 참가 연사들과 열띤 스피치 경연을 펼쳤다.

대회에 참가했던 12명의 부안드림스타트 대상 아동들은 그동안 꾸준한 지원과 교육, 배움을 중심으로 실력을 발휘하여 모두 입상을 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부안 동초등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인 아동이 대상, 특상 3명에 부안 동초등학교 3학년, 부안 초등학교 1학년, 부안동진초유치원 다니는 아동이 입상, 나머지 8명의 아동들은 우수상과 장려상이 있었지만 최우수상을 각각 수상하는 큰 성과를 거두었다.

이날 시상식에 참여한 부모는 아이가 대회에서 입상하는 모습을 보며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한 걸음에 달려와 두손을 잡아주시던 임숙자 여사님의 따뜻한 응원과 격려 덕분인거 같다“ 라고 말했다.

김진배사회복지과 과장은 “ 드림스타트센터가 아동과 가족을 위한 지원기관 연계를 통한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지역사회조직화 분야별 프로그램 지원 등 형식이 아니라 피부에 와 닿는 실천으로 방법습득 형식의 사전․사후교육을 통한현장교육 프로그램 제공으로 미래의 주역인 아동 모두에게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꿈과 희망을 주기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김병훈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