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서, 정일초 교통안전수칙 생활화 교육 실시
상태바
정읍서, 정일초 교통안전수칙 생활화 교육 실시
  • 박호진 기자
  • 승인 2016.11.21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경찰서(서장 김주원)는  21일 정읍 정일초등학교에서 4~5학년을 대상으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및 보행사고에 대비하고자 교통사고예방을 위한 필수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실제사고, 상황속에서 어린이들이 올바르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켜, 어린이교통사고를 줄이는데 큰 효과가 있을 뿐아니라 어릴때부터 바람직한 교통질서 의식을 심어주어 올바른 선진교통문화를 정착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다.

 교육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어린이들에게 인지도가 높은 캐릭터가 등장하여  ‘안전하게 길 건너기’, ‘통학차량 안전하게 이용하기’ ‘안전한 자전거 이용법’ 등 보행 및 차량 승·하차 중 발생 가능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자료를 준비하여 수업을 진행 하였다.

   또한,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실시 후 추가적으로 학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정읍경찰서에서 자체 제작한 교육 홍보 동영상을 시청하는 등 사고예방을 위한 교육이 이어졌다.

 평소의 교육과는 이래적으로 실시한 교직원 상대 교통안전교육은 학생을 교육하는 교직원의 교통안전의식을 제고시킴으로써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시너지 효과를 노린 것이다.

   김용선 경비교통과장은
    “어린이 교통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며 “우리 아이를 지키는 심정으로 지속적인 교통안전 교육 및 홍보를 통하여 단 한건의 어린이 교통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노력을 경주할 것” 이라고 말했다./정읍=박호진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