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사랑을 그려내는 영상스케치 '전북푸른학교' 편
상태바
사람 사랑을 그려내는 영상스케치 '전북푸른학교' 편
  • 엄범희 기자
  • 승인 2010.07.08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현이의 꿈과 아름다운 봉사를 ‘영상스케치’로 담아내
전북교육연구정보원 ‘영상스케치’ 주목

사람 사랑, 앞선 인재 육성을 위한 전북교육인터넷방송(http://www.jbedunet.com/internet/index.jsp)의 ‘영상스케치’ 프로그램이 주목을 받고 있다.

매월 한가지씩의 교육테마를 영상으로 꾸미는 영상스케치는 전북교육 현장의 미담사례와 우수사례를 일반화 하는 포맷의 프로그램이다.

이번 7월 영상스케치는 장애를 극복하며 자기의 꿈을 향해 달려나가는 김성현군(전북푸른학교 중등부 1학년)의 이야기이다.

영상스케치는 성현군이 학우들을 위해 봉사 활동하는 모습, 자신의 꿈을 위해 열심히 공부하는 모습 등의 하루일상을 담담하게 보여준다.

전북교육인터넷방송의 선명한 HD영상과 잔잔한 수필과도 같은 시나리오를 전문 나레이터가 아름답게 엮어 이전의 딱딱한 교육홍보영상의 한계를 넘어 한편의 ‘인간극장’을 보는 듯한 느낌을 준다.

하반기에는 행복한 교육공동체를 만들어 가는 동계중․고등학교의 매실체험 행사, 가고 싶은 학교를 만드는 위도초등학교의 사이버가정학습, 다문화 가정 학생의 수기를 담은 순창여중 등의 ‘영상스케치’가 이어진다.

전북교육인터넷방송을 운영하는 전북교육연구정보원 이용권 원장은 "이번 7월 영상스케치는 비록 어리고 불편한 몸을 가진 성현이지만 자기보다 남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꿈을 키워가는 모습이 보는 사람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좋은 테마"라고 소개하며 많은 시청을 당부했다./엄범희 기자
 


주요기사